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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마트 당일배송’ 서비스, 남성 고객 비중 35%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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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09:10:56

이베이코리아, G마켓 당일배송관 판매데이터 분석..맞벌이 증가·주 52시간제 도입 등 영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주로 여성 고객들이 이용하던 온라인 마트 당일배송 서비스의 남성 이용자 수가 10명 중 3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맞벌이 부부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으로 남성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G마켓의 당일배송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 비중이 약 35%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 중 약 75%는 3040 세대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점은 여성 고객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당일 배송 관을당일배송관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 비중이 30%를 넘었다는 점이다. 남성 고객 중에서도 3040 세대가 전체의 약 71%를 차지해 주류를 이뤘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는 남성들이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그중에서도 선도 유지가 중요한 신선식품을 당일 안전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당일배송관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은 오후 11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취침 전 오후 10~12시와 출근, 자녀 등교 이후 쇼핑할 수 있는 오전 9~11시에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상품을 배송받길 원하는 시간대는 평일 기준 오전 10시~오후 2시, 오후 6시~8시가 가장 많았다.

 

가을 수확 시즌인 10월 들어서는 품질이 우수한 2019년 햅쌀과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주력 판매 상품으로 떠올랐다. 매년 10월경에는 당일배송관 양곡, 수산물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연평균 대비 10% 이상 상승세를 보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홈플러스·GS 프레시GS프레시·롯데슈퍼,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신선·가공식품, 냉장·냉동식품 등 각종 먹거리부터 패션·리빙까지 폭넓은 쇼핑이 가능하다.

 

가장 빨리 배송되는 주소지 인근 마트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매주 마트별 할인 상품도 검색할 수 있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기도 쉽다. 또한 다른 매장의 상품들을 장바구니에 담아도 모든 주문과 결제가 동시에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

 

김현준 이베이코리아 플랫폼사업팀 팀장은 “손쉽게 필요한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관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자주 구매하는 베스트 상품, 금주의 원하는 아이템잇템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할인 혜택도 커 고객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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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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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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