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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리브 M’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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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0:10:44

유심 내 KB모바일인증서 탑재로 공인인증서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
약정 부담 없고 모바일로 가입..내달 4일부터 일반 고객에게 서비스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의 융합한 모바일 서비스 ‘Liiv M(리브모바일)’을 선보였다.

 

28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 열린 Liiv M(리브모바일) 론칭행사에는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권대영 금융혁신기획단장, 이태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정책국장, 최성호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정책국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하현회 LG 유플러스 부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iiv M은 기존 통신사의 복잡한 요금제를 간소화한 합리적인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약정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유심 내 KB모바일인증서를 탑재해 휴대폰을 교체하더라도 사용 중인 유심칩을 삽입하면 인증서 추가 발급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오는 29일부터 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음 달 4일부터 일반 고객들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2월 중순부터는 셀프 개통, 친구결합 할인, 잔여데이터 포인트리 환급, 유심(USIM) 인증서 등의 본격적인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Liiv M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저렴한 요금제다. 기본적으로 Liiv M의 모든 요금제는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를 무료 제공하며, 가입자는 월 사용 데이터 용량만 선택하면 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또 Liiv M은 LTE 요금제에 더해 가상이동통신망(MVNO) 최초의 5G 요금제도 출시한다.

 

이를 기반으로 Liiv M은 급여 또는 4대 연금 이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KB국민카드 결제실적 보유, 스타클럽 등급 할인 등 통신비를 최대 2만2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청구할인 최대 1만5000원까지 포함하면 3만7000원까지 요금 할인이 가능한 구조다.

 

개통월을 포함해 6개월 동안은 금융거래 실적에 관계없이 월 1만3200원의 통신 요금을 기본 할인으로 적용하며, 모든 국민카드로 통신료를 결제할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5000원의 추가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Liiv M의 LTE 무제한 요금제는 업계 최저 수준인 월 7000원에 이용이 가능해진다. Liiv M 요금제 가운데 월 11기가바이트(GB) 제공량 소진 후 일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일 제공 2GB 소진 시 3Mbps 속도 제한으로 추가 과금 없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기본 요금은 월 4만4000원이다.

 

최대 2만2000원의 금융거래 연계 할인과 제휴카드 결제를 통한 최대 1만5000원의 할인까지 적용받으면 월 7000원에 LTE 무제한 요금제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Liiv M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어진다. 갤럭시 폴드 100대, 갤럭시 노트10 900대 등 총 1,000대의 5G 휴대폰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5G 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요금제 3개월 무료 지원 이벤트, 올해 연말까지 Liiv M에 가입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대한민국 3000만 고객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 드리기 위해 KB국민은행의 혁신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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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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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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