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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가상한제에도 서울 아파트값 ‘20주 연속↑’...부산·고양 ‘상승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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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19, 16:11:15

한국감정원, 11월 둘째 주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 결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0.06%↑, 전세가격은 0.06%↑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 지역이 발표됐음에도 서울의 아파트값은 20주 연속으로 상승했습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부산시, 고양시의 아파트 매매가격도 상승 전환했습니다.

 

14일 한국감정원이 11월 둘째 주(11월 11일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의 아파트값은 0.09% 상승했습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부동산거래 합동 조사와 더불어 집값 불안정 시 분양가상한제 확대 예고 등의 정부 규제로 일부 지역이나 단지는 상승세가 주춤했지만, 매물이 부족한 신축 단지와 학군과 입지가 양호한 선호단지와 상대적으로 저평가받은 단지를 중심으로 상승폭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북 마포구(0.10%)의 경우 아현·공덕동 주요단지의 상승세는 다소 더뎌졌지만, 도화·창전동 등에서의 갭 메우기 영향으로 아파트값이 올랐습니다.

 

용산구(0.09%)는 이촌·도원동 주요단지와 효창·서빙고동 역세권 위주로, 성북구(0.09%)는 길음뉴타운과 상월곡·하월곡·정릉동 등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낮았던 단지 중심으로, 광진구(0.08%)는 광장·구의·자양동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강남4구는 신축 및 인기 단지의 매물 부족 현상과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낮았던 구 외곽 및 기축단지의 갭 메우기로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초구 0.14%·송파구 0.14%·강남구 0.13%·강동구 0.11%).

 

이 외에 양천구(0.11%)는 거주 선호도가 높은 목동신시가지 내 평형 갈아타기와 인근 신축 단지 수요의 여파로 아파트값이 올랐습니다. 동작구(0.11%)는 사당·상도·흑석동 위주로, 영등포구(0.10%)는 여의도 재건축 단지와 양평·당산동 갭 메우기 영향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06% 올랐습니다.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확대된 것입니다. 수도권(0.08%→0.10%)의 상승폭은 커졌고 지방(0.00%→0.01%)은 보합에서 상승 전환했습니다.

 

특히 조정대상지역에서 일부 해제된 고양시(0.02%)는 작년 12월 다섯째 주 이후 45주 만에 아파트값이 상승 전환했습니다. 부산(0.10%)도 조정대상지역 해제에 따른 상승 기대감으로 해운대구(0.42%)는 정주 여건이 좋은 우·중동 위주로, 수영구(0.38%)는 남천·광안동 신축 단지 중심으로 아파트값이 올랐습니다.

 

이 외에 동래구(0.27%)는 명륜·온천동 위주로, 남구(0.21%)는 대연동 신축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전국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0.06%)은 지난주와 같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0.10%→0.12%) 아파트 전셋값은 상승폭이 확대됐고 서울(0.08%→0.08%)과 지방(0.01%→0.01%)은 상승폭을 유지했습니다.

 

시도별로는 세종(0.25%)·경기(0.13%)·인천(0.12%)·울산(0.12%)·대전(0.10%) 등은 상승, 강원(-0.11%)·경북(-0.08%)·전북(-0.07%)·제주(-0.06%)·경남(-0.03%) 등은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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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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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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