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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株, IB딜 등 올해 실적 개선 예상...‘비중확대’-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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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9, 2019, 09:11:2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교보증권은 19일 증권업종에 대해 지난달부터 일평균거래대금이 전분기보다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증권사별로 예정된 IB딜을 고려하면 올해에는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교보증권 커버리지 6개 증권사의 당기순이익은 약 7028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5.5% 감소했고, 전년 동기보다는 26.8% 증가했습니다.

 

김지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일평균거래대금 감소로 인한 위탁매매수수료수익 감소를 보였다”며 “하지만 일부 증권사가 점유율 확대와 해외주식거래 증가로 인해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국내 주식시장 하락과 채권금리 변동폭 확대에 따른 운용자산 평가익, ELS관련 운용손익은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둔화와 국내 수출부진 등으로 불확실성이 지난달부터 감소하면서 일평균거래대금이 10조 500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더불어 증권사별로 예정된 IB딜을 고려하면 올해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내년에도 증권사들은 과거보다 커진 자본력을 바탕으로 IB관련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실현 가능성이 커 보인다”며 “지난달 한국의 기준금리 인하는 장기적으로 증권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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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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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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