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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4Q 실적 우려 과도…‘매수’-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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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0, 2019, 08:11:0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국투자증권은 20일 만도(204320)에 대해 현재 시장에서 중국 설비조정 비용·단가인하 등의 우려가 있으나 이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 4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가인하 여부는 매년 이 시기만 되면 단골로 거론되는 악재”라며 “실적 발표 전까지 확인이 불가능한 사안이나 이번 4분기 풍경은 기존과 다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이는 현대기아 이익 개선에 따라 밸류체인이 정상화되고 있고, 중국 영업이익 비중도 과거보다 크게 낮아졌기 때문”이라며 “북미 전기차 업체향 매출도 빠르게 늘어나고 ADAS 매출도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 펀더멘털에 따라 주가는 회복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중국의 경우 올해 3분기 소폭이지만 흑자 전환했다”며 “4분기에도 전분기보다 물량 증가 중. 그러나 기존 수주 물량보다는 감소했고 주로 중국 로컬과 포드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4분기에 설비 통폐합 진행할 것”이라며 “라인이관·토지매각·인력조정 등에 따른 영향이 지속될 것. 설비조정과 맞물려 손상평가도 진행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비용 규모가 미정”이라며 “단 영업이익 단에서는 시장에서 우려하는 규모처럼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단가인하 관련 특이사항은 아직 없고 논의 자체가 이른 시기”라며 “반면 북미 전기차업체의 중국 공장 물량은 대부분 수주한다. 관계가 강화되면서 품목도 늘어나고 수익성도 양호한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경우에도 포드 주력 픽업트럭에 전자식 조향제품 단독 수주했다”며 “추후 탑재되는 모델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밖에 인도에서도 고객사 다변화와 기아차 진출효과로 시장 대비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며 “실적도 3분기는 기아차 중심 신차 모멘텀, 4분기는 현대차 위주 신차 모멘텀이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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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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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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