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세븐일레븐이 1020세대를 타기팅해 웻앤와일드 화장품 1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최근 편의점 화장품 매출이 매년 상승하는 데에 이어, 1020세대들이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른 점을 고려했다는 분석입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 ‘Wet n Wild(웻앤와일드)’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우수한 발색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웻앤와일드’는 전 세계 40개국의 약 5만개 이상 대형스토어에 유통 중입니다. 국내에선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동물보호단체 PETA(페타)의 인증을 받은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으로 동물 실험·동물성 원료 사용 없이 모든 제품을 제작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웻앤와일드’ 상품은 총 14종으로 싱글 아이섀도우(4종)·아이섀도우 팔레트(1종)·립컬러(4종)·립스틱(3종)·파운데이션(2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21.4% 신장했습니다. 올해(11월 기준)도 28.6% 오르면서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높은 접근성과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해마다 늘어난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1020 세대가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의 연령대별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20세대의 비중은 지난해 44.9%에서 올해(11월 기준) 49.0%로 늘어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여성 고객층이 많고 화장품 매출이 높은 약 100개 지점을 선정해 웻앤와일드 1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판매 기간을 거친 후 내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희재 세븐일레븐 화장품 담당MD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