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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영 은행연합회장 “해외비중 10년 내 20%로 확대...시총 30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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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7:12:07

11일 기자간담회서 “DLF사태 따른 소비자 피해 매우 송구”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10-20-30 전략’이라는 은행권 신년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앞으로 은행이 해외부문 비중을 10년 내 20% 이상으로 확대하고 대형 금융그룹은 이를 기반으로 시가총액 30조원을 달성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11일 김태영 회장은 은행연합회와 금융연수원·금융연구원·국제금융센터·신용정보원이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은행업계의 글로벌 진출을 강조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김 회장은 “현재 총자산 기준 5%, 당기순이익 기준 7% 수준인 해외부문 비중을 10년 내 모두 20%로 확대하는 등 새로운 성장기반 확보를 통해 주요 선진국에 비해 낮은 수준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을 높여나가야 한다”며 “이를 통해 대형그룹의 경우 시가총액 30조원 달성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은행산업이 핀테크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개발하고, 오픈뱅킹 활성화와 마이데이터산업 진출 등 개방형 혁신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융지주회사 내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노력과 초저금리·저출산 등 뉴노멀 시대에 맞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도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를 위해 신탁업법 제정과 신탁재산에 대한 포괄주의 방식 도입 등 제도적 지원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했습니다.

 

김 회장은 “무엇보다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로 소비자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송구하다”며 “소비자보호 문제 등 여러가지 사항들을 면밀히 챙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은행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14일 DLF 종합방안을 발표하고 업계 의견을 수렴 중입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오는 12일 은행장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은행권이 요구하는 고난도 신탁판매 금지 철회 등에 대한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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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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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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