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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먹방 콘테스트’ 개최...총 상금 46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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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7, 2019, 14:12:12

1월 31일까지 응모 가능...2월 7일 BBQ 홈페이지 통해 결과 발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BBQ가 BBQ를 주제로 한 먹방 콘테스트를 엽니다. 총 상금은 4600만원으로 1등에겐 최대 3000만원을 전합니다.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는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를 연다고 17일 밝혔습니다. BBQ는 ‘BBQ 프로 먹방러’를 선발하고 최대 상금 3000만원을 전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BBQ 치킨을 주제로 한 먹방 콘텐츠를 확보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콘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제작한 동영상을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인 ‘#누구나먹방콘테스트’·‘#누구나BBQ’를 함께 포스팅해야 합니다. 끝으로 BBQ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포스팅한 SNS URL과 함께 응모한다는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촬영 영상 주제는 황금올리브치킨·치즐링·뱀파이어치킨 등 BBQ 전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콘테스트 참가는 개인 또는 단체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영상 조회수를 조작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수상작의 소유권·저작권 등 일체 지적 재산권은 제너시스BBQ 그룹에 귀속됩니다.

 

콘테스트 응모는 1월 31일까지 가능하고, 2월 7일 BBQ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콘테스트에 대한 모든 문의 사항은 BBQ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1등 1개팀·2등 1개팀·특별상 3개팀을 선발합니다. 총 상금은 4600만원 규모로, 제세공과금 22%는 당첨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조회수와 ‘좋아요’를 합산한 콘텐츠 반응 60%, BBQ 내부 심사 40%를 기준으로 삼아 득점순으로 1등과 2등을 선정합니다.

 

1등 3000만원·2등 1000만원을 수여하고, 특별상은 ‘최다먹방’·‘최다주문’·‘최고조합’을 선보인 ‘먹방러’ 3개 팀을 선정해 각각 200만원씩 수여합니다. BBQ 관계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넘치는 먹방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고객들과 함께하는 BBQ’ 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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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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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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