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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리와 함께하는 ‘상쾌환’ 카페로 오세요”...광화문·홍대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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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4, 2020, 10:01:36

삼양사, 커피와 ‘상쾌환’ 최대 4포 증정..복주머니 이벤트 및 경품 증정
“전 연령대로 고객층 확대하고 바른 음주 문화 만드는데 기여할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삼양사가 환 형태 숙취해소제 ‘큐원 상쾌환’을 콘셉트로 일일 카페를 선보입니다.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오는 15일과 30일 각각 광화문과 홍대에서 ‘상쾌핫(Hot) 카페’를 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상쾌핫 카페는 커피와 함께 상쾌환을 최대 4포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입니다. 방문 고객 모두에게 커피와 상쾌환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진행되는 뽑기 게임, SNS 이벤트 등에 참가하면 상쾌환이 추가 증정됩니다.

 

특히 SNS에 인증샷을 올리고 이벤트에 참가하는 고객에게는 상쾌환 두 포와 경품 교환권이 들어 있는 ‘상쾌환 복주머니’가 증정되며, 이 외에도 새해를 맞아 손난로·무선충전기 등의 경품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큐원 상쾌환은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광화문과 홍대 두 곳에서 시간을 달리해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는 ‘광화문 상쾌핫 카페’는 광화문 동아일보 앞 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운영되며,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홍대 상쾌핫 카페’는 상상마당 앞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립니다.

 

특히, 이벤트 흥행을 위해 상쾌환 광고모델인 혜리가 일일 바리스타로 참여해, 선착순 100명에게 직접 커피를 전달합니다. 상쾌핫 카페 운영 및 혜리 방문 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상쾌환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 고객의 추위와 숙취를 한 번에 해결해 드리기 위해 광화문과 홍대 두 곳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올해는 전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숙취해소 제품 선도 브랜드로서 바른 음주 문화를 만드는데도 기여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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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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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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