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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시스 “올해 반도체시장 진입 유력...2030년엔 매출 3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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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7, 2020, 19:01:03

‘2030 비전선포식’ 개최..반도체·의료기기·해외시장 등 외형 확대 기대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다원시스(068240)는 올해 매출 3000억원 달성, 오는 2030년에는 3조원까지 매출 규모를 늘린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특히 올해 반도체 시장 진입이 유력시된다며 내년부터 이 부문에서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이 발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박선순 다원시스 대표는 17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를 ▲정읍 철도공장 가동 시작 ▲반도체 시장 진입 원년 ▲원전 방사성폐기물 처리사업 진출 도약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등 사업 전반에서 한 단계 도약의 준비가 완료되는 시점이라고 소개했다.

 

박 대표는 “올해 매출액을 보수적으로 잡더라도 전동차 부문에서 2200억원, 반도체 등 철도 외 부문에서 800억원 가량 발생할 것”이라며 “도전과 혁신을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일구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동차 부문은 경쟁사와 비교해 전기제어장치 기술력, 원가경쟁력, 빠른 의사결정 등에서 우위에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인도에서 218억원 규모의 계약을 따냈다. 인도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특히 반도체 시장 진입에 대한 기대도 당부했다. 그는 “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5년 간 준비했다”며 “후공정이 아니라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전공정에 들어간다는 점이 특징. 내년에 연매출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암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다원메닥스 상장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 대표는 “현재 동물 대상 효력 시험을 진행 중”이라며 “하반기에는 식약처 IND(임상계획승인) 승인과 IPO(기업상장) 청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현재 주력인 전동차 분야의 매출 비중은 2030년까지 35%로 낮추는 게 목표”라며 “이를 위해 2~3가지의 혁신사업을 추가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원시스는 전력 전원장치·전동차 전문기업이다. 지난 2017~2018년 서울 지하철 2·3·7호선 전동차 200량 규모를 공급하면서 전동차 제작사업이 주력으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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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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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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