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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출발] 우한 폐렴 글로벌 확산 여파로 2%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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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8, 2020, 09:01:2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설연휴를 마치고 개장한 코스피가 2% 이상 떨어졌다.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확산되며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오전 9시 4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1% 떨어져 2198.83를 가리켰다. 간밤 다우지수는 1.57%가 떨어져 2만 8535.80을 기록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날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글로벌 확진자수 2794명, 사명자수 80명, 14개국을 기록했다”며 “이로 인한 국가별 확산은 제한적인 가운데 중국내 확산 속도나 사망자수 증가속도는 빨라지는 양상”이라고 설명했다.

 

수급적으로는 개인이 홀로 959억원 가량의 주식을 팔아치우며 지수 하락을 이끌고 있다. 기관과 개인은 각 902억원, 101억원 순매수 중이다.

 

업종별로는 종이목재가 소폭 상승한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했다. 특히 화학, 섬유의복 등은 4% 이상 빠졌고 운수창고, 유통업, 의료정밀 등은 3% 이상 하락률을 나타냈다. 이밖에 증권,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제조업, 철강금속, 건설업, 운수장비, 음식료품 등이 2% 이상 떨어졌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승출발한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파란불을 켰다. LG화학(051910)이 3% 이상 빠진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우, 현대차, 셀트리온, 삼성물산 등이 2% 이상 하락세다.

 

한편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3.40% 떨어져 662.24를 가리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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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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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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