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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플립 공개 D-7, ‘강화 유리’ 적용한 디스플레이 손상 테스트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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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20, 12:02:54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 일주일 앞으로..Z 플립 디스플레이 손톱 손상 여부 테스트
Z 플립 동영상 18초짜리도 공개돼..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고 펼치면 6.7인치 대화면

IT 전문 기기 디자이터 벤 게스킨 트위터에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동영상. 동영상 | 벤 게스킨 트위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 실물 공개를 일주일 앞두고 액정 손상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과 글라스(유리)를 혼합한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온라인에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네모난 모양의 보라색을 띄고 있는 동영상 속 제품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펼쳤을 땐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크기(6.7인치)와 비슷합니다.

 

3일(현지시간) XDA 디벨로퍼(개발자 커뮤니티)의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는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Twitter)에 “삼성전자가 직원들을 활용해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가 갤럭시 폴드처럼 손상되는지 보려고 손톱으로 손상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년 출시한 삼성전자의 첫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는 출시 전 디스플레이 커버가 벗겨지는 해프닝으로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출시를 5개월 가량 미룬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와 같은 액정 결함을 번복하지 않기 위해 디스플레이 내구성 테스트에 집중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이번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달리 울트라 씬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맥스 웨인바흐도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은)기본적으로 매우 내구성이 뛰어난 디스플레이다”고 칭찬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Unpacked) 행사를 일주일 앞두고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유출됐습니다.

 

IT 기기 전문 디자이너 벤 게스킨(Ben Geskin)은 지난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 사용 영상을 18초 가량 공개했는데요. 반짝 거리는 보라색인 Z 플립은 접었을 때 마치 화장품 팩트 케이스처럼 보였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접어있는 상태의 갤럭시 Z 플립을 펼치면 디스플레이에 꽃화면이 펼쳐집니다. 갤럭시 Z 플립이 개발 당시 코드네임(암호)가 ‘블룸(Bloom)’인 것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양 손을 이용해 디스플레이를 열어야 했던 ‘갤럭시 폴드’와 달리 Z 플립은 한 손으로 접었다가 펼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에서 접으면 딸깍 소리가 나는데요. 제품 두께는 화면을 접었을 때는 15.3∼17.3㎜,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는 7.2㎜ 수준입니다.

 

접힌 상태의 Z 플립 겉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1.06인치로 시간과 요일,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6.7인치 대화면입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14일 출시될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Z 플립은 5G세대는 지원하지 않고, LTE(4세대)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Z 플립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 3300mAh 배터리, 8GB 메모리, 256GB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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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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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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