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한화는 지난 2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5’를 10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대한민국 대표 연화팀인 ㈜한화를 비롯해 이탈리아, 캐나다 팀이 참가해 다채로운 불꽃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불꽃 연출을 ‘더 높이, 더 크게’ 구현할 것을 당부해왔으며,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국내 대표 축제를 넘어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글로벌 문화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습니다.
올해는 해외 참가팀까지 합류해 원효대교를 중심으로 마포대교, 한강철교 구간에 이르는 ‘데칼코마니’ 연출을 최초로 시도해 관람객들이 더욱 넓은 구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여의도와 이촌동, 노량진동에 집중되던 인파를 마포구와 선유도공원 일대까지 분산시키는 효과를 거뒀습니다.

한국팀은 ‘Golden Hour-빛나는 시간 속으로’를 주제로, 아이유의 곡 ‘네모의 꿈’과 함께 사각형 불꽃을,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제가 ‘Golden’에 맞춘 왕관 모양의 불꽃을 선보여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한화그룹 유튜브 공식채널 ‘한화TV’에서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동시접속자 24만 명, 총 조회수 218만 회를 기록하며 현장 못지않은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온라인 시청자들도 실시간 채팅과 이벤트로 축제를 함께 즐겼습니다.
㈜한화는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만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임직원 봉사단과 전문 안전인력, 운영요원 등 3700여 명을 배치했으며, 서울시는 4개 자치구와 소방·경찰 등 5000여 명을 투입해 긴밀히 협조했습니다.
특히 ‘오렌지세이프티’ 앱을 활용해 인파 밀집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CCTV를 통한 현장 모니터링을 병행해 질서 있는 진행을 지원했습니다. 관람객들도 질서정연하게 협조하며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 특별한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임직원 봉사단 1200여 명이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클린 캠페인’을 펼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행사장을 정리해 안전한 마무리를 도왔습니다. 또한 원효대교 남단에서는 DJ 애프터 파티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이 분산 퇴장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