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복구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이를 위해 수십억 원을 구호단체에 기탁한 현대차그룹은 자가 격리 대상자 및 소외계층에 식료품도 지원할 계획인데요.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무상 향균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의 사전 방역과 조속한 피해 복구 등을 돕기 위해 50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은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에 집중되며, 해당 지역의 방역과 마스크 지급 등에 우선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이날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 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 ”며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현대차그룹과 전국재난구호협회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하고, 방역 물품, 생필품 등을 적기 공급하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감염 시 피해가 큰 노인·장애인 시설과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방역 서비스 및 열감지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합니다.
또 대구·경북지역의 소외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에게 식료품 키트도 전달합니다. 식료품 키트는 식품과 음료 등으로 구성돼 2주 간의 자가 격리기간 동안 자택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료품 키트는 자가 격리 대상자들의 외부 출입 필요성을 줄여 대면 접촉에 의한 전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꼽힙니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더불어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 무상 차량 항균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차량 실내에 소독제를 도포하고 신체 접촉이 잦은 운전대, 변속기 레버, 대시 보드 등을 소독액으로 닦아주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차는 전국 서비스센터(블루핸즈)에서 3월 중순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기아차 역시 전국 서비스센터(오토큐)에서 앞으로 한 달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고객의 차량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앞서 현대차그룹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에도 1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또 현대차 노사는 위기 극복을 위해 시장 수요와 연동한 최대 생산 및 시장 적기 공급, 교섭기간 단축 등에 합의했는데요, 이를 통해 협력사들은 연중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 노사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 상공인들도 적극 지원할 방침인데요. 이를 위해 현대차 임직원들은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지역화폐(울산페이, 제로페이 등) 및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 및 방역활동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