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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60 씽큐’ 공개...다음달 북미·유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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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7, 2020, 11:02:02

후면 삼중 카메라·5G·듀얼 스크린 등 강점..국내 출시계획은 미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올해 첫 전략 스마트폰을 내놓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과 후면 비과시간법(ToF) 카메라 탑재, 가볍게 설계한 듀얼 스크린 등 특수 기능을 내세웠습니다.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가 높은 북미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습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북미와 유럽, 아시아 주요 시장에 ‘V60 씽큐’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V60 씽큐는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설계됐으며 생산성과 오락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에는 후면 삼중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6400만 화소 표준 카메라와 13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에 이어 비과시간법(ToF)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전면에는 10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중 최초로 8K 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음향 측면에서는 마이크 4개를 탑재해 다양한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음성과 주변 소음을 분리하는 ‘보이스 보케(Voice Bokeh)’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LG전자 올레드(OLED) TV에 적용된 음향 향상 기능이 탑재됩니다.

 

신제품에는 6.8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화면비율은 20:5:9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쓸 수 있는 듀얼 스크린 또한 본체와크기와 비율을 갖췄습니다. 전작보다 0.5인치 정도 크기가 커졌습니다. 특히 듀얼 스크린은 OLED 패널을 얇게 적용해 무게를 줄였습니다.

 

퀄컴 모바일 중앙처리장치(AP)인 ‘스냅드래곤 865’와 5G 모뎀 ‘X55’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용량은 5000밀리암페어아워(mAh)입니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5G 단말을 출시해 높아진 소비자 수요를 맞추는 것이 전략”이라며 “V60 씽큐와 듀얼 스크린은 5G 시대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기기”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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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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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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