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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대 계약 넘긴 제네시스 GV80...디젤 이어 가솔린 터보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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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0:03:42

2.5 가솔린 터보, 기존 디젤 대비 400만 원 저렴..최고 출력 304마력
디젤 계약자 대부분 사륜구동 옵션 선택..차체 색상은 ‘흰색’ 비중 높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5 터보모델의 경우 기존 3.0 디젤 대비 400만 원 가량 저렴한데요.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고객은 2.5 터보모델을, 뛰어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고객은 3.5 터보모델을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는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 두 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GV80은 3.0 디젤 모델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1.5% 기준)은 2.5 터보가 6037만 원, 3.5 터보는 6587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3.0 디젤의 판매 가격은 6437만 원입니다.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힘을 내며 복합 연비는 9.7km/ℓ를 확보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3.5 터보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하며 8.6km/ℓ의 복합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모두 5인승 2WD 모델 기준)

 

 

특히 GV80의 가솔린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료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직분사(GDi)와 다중 분사(MPi) 방식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또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주는데요. 가속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이 밖에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 등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는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대수 2만 1000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체 계약 고객 가운데 82.3%는 4륜 구동(AWD)을 선택했는데요. 또 53.2%가 22인치 휠을 선택했고, 외장 컬러는 우유니 화이트(31.6%)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2.5 터보, 3.5 터보 등 가솔린 모델의 추가로 제네시스 GV80의 엔진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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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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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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