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오리온이 글로벌 제과산업 전문지인 캔디인더스트리(Candy Industry)가 발표하는 ‘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에서 1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국내 제과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입니다.
‘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은 캔디인더스트리가 매년 전 세계 제과기업의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발표하는 자료입니다.
9일 오리온에 따르면 오리온은 지난해 2조 233억원, 영업이익 3273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영업 이익을 달성했는데요. 오리온은 지난해보다 한 계단 더 오른 1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오리온은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8년 연속 15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오리온은 지난해 국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법인 모두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는데요.
한국 법인은 스낵, 파이, 비스킷 카테고리 신제품들이 고루 인기를 끌며 최초로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중국 법인은 신제품 성공과 영업 및 물류 구조 혁신 효과로 16%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사드 사태 전 수준을 뛰어넘었습니다.
베트남 법인은 신규 카테고리를 개척한 쌀과자 ‘안’과 양산빵 ‘쎄봉’이 큰 인기를 끌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러시아 법인도 초코파이 라인업 확대와 ‘구떼’(고소미), ‘촉촉한 초코칩’ 등 신제품 발매에 성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리 수의 증가를 보였습니다.
오리온은 국내외 법인 모두 제품력 강화와 신규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고 수익 및 효율 중심 경영의 체질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함께 강화해갈 방침인데요.
오리온 관계자는 "지역적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품질 좋은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 가겠다"며 "더불어 '오리온 용암수'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해 새로운 성장의 모멘텀을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