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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방지 힘보태...메디히어,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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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3, 2020, 11:03:28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중 선택 가능..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 지원
응급의학과,내과,소아청소년과,피부진료,호흡기질환 등..7개 이상의 진료분야
지난주 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정부가 전화 등을 활용한 한시적 원격진료를 허용했는데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디히어가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을 출시했습니다.

 

◇ 메디히어, 원격 화상진료 앱 국내 무료 출시

 

지난 10일 메디히어(대표 김기환)는 미국 한인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메디히어를 국내에 출시했는데요. 코로나19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내 환자와 의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무료 출시와 의료기관에 무료 지원할 계획입니다.

 

메디히어는 지난주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미국용 원격의료 플랫폼을 잠시 뒤로하고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위해 최근 3주일간 주말 밤낮없이 플랫폼 최적화 개발에 매진했는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3월 10일부터 환자들에게 원격 화상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고급 원격통신 솔루션 사용료 ▲서버 비용 ▲의료기관의 플랫폼 사용료 ▲중개수수료 ▲진료비 이체 수수료 등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사가 설정한 진료비용은 중개·이체 수수료 차감 없이 그대로 의료기관의 계좌로 일괄이체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에서 의사와 환자를 연결하는 데 활용되는 원격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솔루션은 매우 우수한 고품질의 원격통신 솔루션인데요. 해당 솔루션은 전 세계 유명 유니콘 스타트업과 기업들인 리프트 (Lyft), 우버(Uber),에어비앤비(Airbnb), 넷플릭스(Netflix), 트위터 (Twitter) 등이 사용해 성능과 보안, 고객 경험이 입증된 원격통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이번 메디히어의 애플리케이션 출시는 환자의 얼굴을 보지 못하고 전화통화에만 의존해 원격진료 및 처방을 하는 기존 전화진료의 한계를 극복했는데요. 업계 전문가는 “의사와 환자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현재 메디히어는 환자들을 위해 ▲응급의학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진료 ▲호흡기질환 ▲정신건강 ▲심리치료 등의 진료분야 대해 의사와 원격 화상진료, 전화진료, 채팅상담을 준비했는데요.

 

 

◇ 앱 다운 후 원하는 진료분야 의사 원격진료 일정 등 선택

 

환자들의 원격진료 신청 방법은 메디히어 iOS, Android Application 다운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진료분야에 의사의 원격진료 일정과 진료수단을 선택합니다. 이어 증상 및 첨부 파일 입력과 진료비 방법을 등록해 원격진료를 신청하는데요.

 

모든 신청이 완료되면, 진료에 필요한 추가 기본정보와 처방전을 Fax로 전송받을 약국정보를 등록합니다. 이후 원격 진료예약 시간에 맞게 원격진료실로 입장해 의사에게 원격진료를 받습니다.

 

원격진료를 희망하는 의사들은 의사용 원격진료 Admin Website(https://admin.medihere.com)에 접속해 의사 및 병원정보, 진료비, 일정을 설정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 예약된 원격진료 내역을 확인하는데요. 이어 원격진료 예약시간에 맞춰 환자와 원격진료를 화상통화, 전화통화, 채팅으로 진행합니다.

 

의사들은 원격진료 진행 중 환자가 제출한 증상 및 첨부 파일, 환자 기본정보와 약국 Fax 정보를 확인 가능한데요. 처방전 발급이 필요하면 간편한 처방전 첨부 및 FAX 발송 기능을 활용해 환자가 등록한 약국의 Fax 번호로 처방전 전송이 가능합니다. 진료비는 추후 의사·병원이 회원가입시 등록한 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됩니다.

 

김기환 메디히어 대표는 “팀원들의 요청으로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메디히어 원격의료 플랫폼을 국내에 출시하기로 했다”며 “우수한 팀원들의 주말 밤낮없는 노력 덕분에 빠르게 출시를 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메디히어의 주요 기능인 원격 화상진료가 전화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료진과 환자가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의료IT 업계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 간 감염 우려로 전화진료가 허용됐지만, 의료진이 증상 의심자의 주관적 진술에 기댈 수밖에 없어 상태 파악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기술이 부정확하면 환자 불안도 커지는데, 메디히어 플랫폼이 원격 화상진료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한편, 메디히어는 10일 ‘메디히어 -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시작으로 원격의료 플랫폼을 무료 지원하는 의료기관과 의료진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중심으로 원격 화상진료 앱 홍보와 안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금호리조트, 금호석화그룹 본사 을지로 시그니쳐타워 입주...“5년만의 재결합”

금호리조트, 금호석화그룹 본사 을지로 시그니쳐타워 입주...“5년만의 재결합”

2021.05.03 15:36:28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금호석유화학그룹(회장 박찬구)의 계열사인 금호리조트가 지난 2일 을지로 시그니쳐타워 건물로의 입주를 모두 완료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금호리조트 본사 직원 60여 명은 지난 4월 1일 인수절차 완료 후 1개월 간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3일부터 새로운 근무지인 시그니쳐타워 서관 7층으로 출근했습니다. 금호리조트는 금호석유화학그룹 게시판에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새로운 금호리조트로 거듭나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사말을 게시했고 기존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임직원들 또한 환영의 댓글로 화답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로써 금호리조트는 지난 2015년 말 금호석유화학그룹과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계열분리 대법원 판결 이후 5년여만에 금호석유화학과 동일 기업집단으로 재결합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과 화학계열사들이 실질적으로 분리 경영에 나섰던 2010년을 기준으로 하면 약 10년만입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다시 함께하게 된 금호리조트의 모든 직원들을 환영하며 금호석유화학그룹에서 힘차게 도약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리조트는 지난 달 온천 및 워터파크 시설인 아산스파비스의 재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 및 서비스 개선에 돌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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