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코로나19 확산방지 힘보태...메디히어,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

URL복사

Friday, March 13, 2020, 11:03:28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중 선택 가능..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 지원
응급의학과,내과,소아청소년과,피부진료,호흡기질환 등..7개 이상의 진료분야
지난주 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정부가 전화 등을 활용한 한시적 원격진료를 허용했는데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디히어가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을 출시했습니다.

 

◇ 메디히어, 원격 화상진료 앱 국내 무료 출시

 

지난 10일 메디히어(대표 김기환)는 미국 한인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메디히어를 국내에 출시했는데요. 코로나19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내 환자와 의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무료 출시와 의료기관에 무료 지원할 계획입니다.

 

메디히어는 지난주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미국용 원격의료 플랫폼을 잠시 뒤로하고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위해 최근 3주일간 주말 밤낮없이 플랫폼 최적화 개발에 매진했는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3월 10일부터 환자들에게 원격 화상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고급 원격통신 솔루션 사용료 ▲서버 비용 ▲의료기관의 플랫폼 사용료 ▲중개수수료 ▲진료비 이체 수수료 등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사가 설정한 진료비용은 중개·이체 수수료 차감 없이 그대로 의료기관의 계좌로 일괄이체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에서 의사와 환자를 연결하는 데 활용되는 원격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솔루션은 매우 우수한 고품질의 원격통신 솔루션인데요. 해당 솔루션은 전 세계 유명 유니콘 스타트업과 기업들인 리프트 (Lyft), 우버(Uber),에어비앤비(Airbnb), 넷플릭스(Netflix), 트위터 (Twitter) 등이 사용해 성능과 보안, 고객 경험이 입증된 원격통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이번 메디히어의 애플리케이션 출시는 환자의 얼굴을 보지 못하고 전화통화에만 의존해 원격진료 및 처방을 하는 기존 전화진료의 한계를 극복했는데요. 업계 전문가는 “의사와 환자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현재 메디히어는 환자들을 위해 ▲응급의학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진료 ▲호흡기질환 ▲정신건강 ▲심리치료 등의 진료분야 대해 의사와 원격 화상진료, 전화진료, 채팅상담을 준비했는데요.

 

 

◇ 앱 다운 후 원하는 진료분야 의사 원격진료 일정 등 선택

 

환자들의 원격진료 신청 방법은 메디히어 iOS, Android Application 다운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진료분야에 의사의 원격진료 일정과 진료수단을 선택합니다. 이어 증상 및 첨부 파일 입력과 진료비 방법을 등록해 원격진료를 신청하는데요.

 

모든 신청이 완료되면, 진료에 필요한 추가 기본정보와 처방전을 Fax로 전송받을 약국정보를 등록합니다. 이후 원격 진료예약 시간에 맞게 원격진료실로 입장해 의사에게 원격진료를 받습니다.

 

원격진료를 희망하는 의사들은 의사용 원격진료 Admin Website(https://admin.medihere.com)에 접속해 의사 및 병원정보, 진료비, 일정을 설정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 예약된 원격진료 내역을 확인하는데요. 이어 원격진료 예약시간에 맞춰 환자와 원격진료를 화상통화, 전화통화, 채팅으로 진행합니다.

 

의사들은 원격진료 진행 중 환자가 제출한 증상 및 첨부 파일, 환자 기본정보와 약국 Fax 정보를 확인 가능한데요. 처방전 발급이 필요하면 간편한 처방전 첨부 및 FAX 발송 기능을 활용해 환자가 등록한 약국의 Fax 번호로 처방전 전송이 가능합니다. 진료비는 추후 의사·병원이 회원가입시 등록한 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됩니다.

 

김기환 메디히어 대표는 “팀원들의 요청으로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메디히어 원격의료 플랫폼을 국내에 출시하기로 했다”며 “우수한 팀원들의 주말 밤낮없는 노력 덕분에 빠르게 출시를 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메디히어의 주요 기능인 원격 화상진료가 전화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료진과 환자가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의료IT 업계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 간 감염 우려로 전화진료가 허용됐지만, 의료진이 증상 의심자의 주관적 진술에 기댈 수밖에 없어 상태 파악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기술이 부정확하면 환자 불안도 커지는데, 메디히어 플랫폼이 원격 화상진료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한편, 메디히어는 10일 ‘메디히어 -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시작으로 원격의료 플랫폼을 무료 지원하는 의료기관과 의료진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중심으로 원격 화상진료 앱 홍보와 안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롯데마트, ‘와인장터’ 역대급 매출...전년 대비 40 증가

롯데마트, ‘와인장터’ 역대급 매출...전년 대비 40% 증가

2021.04.15 11:52:09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올해 봄 진행한 ‘와인장터’ 행사에서 최근 3년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와인장터 매출은 지난해 5월 행사 기간 대비 4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가 상품 수요가 늘며 올해에는 5만원이 넘는 와인이 전체 매출 구성비에서 60%를 넘어섰습니다. 고가 와인 매출은 지난해 봄 행사 대비 140.5% 증가했습니다. 올해에는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와 ‘텍스트북 나파 까베네쇼비뇽’ 등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행사 기간에만 한정 수량 판매한 ‘샤또 마고17’ 등 고급 상품은 첫날 전량 예약이 완료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와인은 최근 대형마트에서 초저가부터 중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 와인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다는 점을 고려해 첫선을 보인 상품입니다. 또 화이트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 매출이 지난해 대비 83.1%, 127.4% 늘며 높은 수요를 나타냈습니다. 와인 인기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봄나들이에서 즐기기 좋은 프랑스 ‘랑그독 와인’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또 와인 전문 ‘Vin Vin Vin(뱅뱅뱅) 클럽’을 열고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마트GO(고)’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전용 와인과 와인용품, 와인과 함께 먹기 좋은 치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MD(상품기획자)는 “와인에 대한 인기가 지속 높아지며 봄 와인 장터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며 “고객들이 와인을 살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롯데마트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