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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모아스토리MoaStory-가치있는 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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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9, 2020, 20:04:45

MoaStory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모아스토리 MoaStory Co., Ltd.
  • 웹사이트 | http://moastory.com/
  • 설립일 | 2015. 8. 25.
  • 회사구분 | 사회적기업⋅주식회사⋅비상장
  • 대표자 | 강민기
  •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 / 문화다양성 사업 / 미디어 콘텐츠 제작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가치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누고 함께 누리자!”

 

모아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힘든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장애인, 이주민, 청소년 등 그 누구라도 모아스토리가 필요한 곳 이라면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환경을 만들어가는 이지트립,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다양성 콘텐츠, 미디어를 바로 알고 활용하도록 돕는 미디어교육 등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나누고 있습니다.

 

주요서비스

 

  • 이지트립EASYTRIP - 무장애 여행코스 발굴, 영상제작, 지도제작, 사용자 공동기획, 전문교육

 

  • 문화다양성 사업 - 국내 이주민들과 공동제작하는 문화콘텐츠

 

  • 미디어콘텐츠 제작 - 사회적경제 영역에 속한 기업 및 기관 개인 등을 위한 미디어 제작 및 교육사업

 

연혁

 

2015~2020 문화다양성 콘텐츠 제작(다음세대재단, 구글, 유니세프 등)
: 다양한 문화 소개 콘텐츠 제작
: 결혼이주여성 모임 ‘비빔맘’ 결성
: 이주민 성우 선발 및 오디오북, 영상북 제작
: 다문화 음식 소개 콘텐츠 ‘다쿡TV’ 론칭
교육사업(올리볼리 그림동화)
청소년 미디어 교육 진행(영상 기획, 팟캐스트 등)
2016~2017 H온드림 펠로우 선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2016~2020 무장애여행 콘텐츠 ‘이지트립Easytrip’ 서비스 시작
: 이지트립 콘텐츠 제작(서울시, 경기도, 전라북도, 한국관광공사 등)
: 80곳 이상 무장애여행 코스 발굴, 200편 이상 무장애여행 영상 제작
: 무장애 지도 제작(구로, 혜화, 연남, 망원, 군산)
무장애여행 토크콘서트 기획, 주관
2018 서울시 관광스타트업 선정 및 최우수상 수상 / 서울교통문화상 우수상 수상
폼페병환우를 위한 여행코스 발굴
사회적기업 인증
2019 경복궁 무장애도보여행 코스 발굴 / 군산 무장애환경 조성 진행
다문화 북콘서트 기획, 주관
스마트시티 장애인 이동성 정보 자문
장애인 드론크리에이터 양성 / 무장애여행 가이드 양성
시흥 무장애 바닷길 걷기 축제 기획, 주관
발달장애인을 위한 방송 콘텐츠 제작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울관광 점자 안내서 제작
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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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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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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