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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4K 기업용 프로젝터 ‘프로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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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20, 10:04:00

4K UHD 해상도·최대 300형 크기..화면 공유 기능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가정용 프로젝터에 더해 기업용 제품을 공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비즈니스 프로젝터 브랜드 ‘LG 프로빔(ProBeam)’ 첫 제품을 13일 국내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가정용 프로젝터 ‘LG 시네빔(CineBeam)’은 국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 브랜드로 기업용 시장에서도 고해상도 프로젝터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신제품은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최대 300형 크기 화면을 지원합니다. 최대 밝기는 5000안시루멘(ANSI lumen) 수준입니다. 광원은 일반 램프가 아닌 레이저를 탑재했습니다. 최대 명암비는 300만:1입니다. 명암표현 기술인 HDR10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회의실 공간을 고려한 화면 맞춤 기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존 프로젝터와 다르게 화면 테두리 12개 지점에서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게 맞출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크기는 최대 1.6배까지 확대됩니다. 렌즈를 움직일 수 있어 제품을 이동하지 않아도 원하는 위치에 투사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에는 웹 브라우저를 탑재해 네트워크만 연결하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뷰어, 영상뷰어 등 소프트웨어(SW)가 있어 USB에 저장한 파일이 실행됩니다. 미러링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기기라면 화면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등 실내에서 사용하는 점을 고려해 소음은 29데시벨(dB)로 적은 편입니다. 크기는 폭 370밀리미터(mm), 높이 290mm, 깊이 143.7mm입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LG전자가 그동안 쌓아온 혁신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반영한 LG 프로빔은 고해상도 비즈니스 프로젝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LG 시네빔에 이어 LG 프로빔을 앞세워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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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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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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