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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환급 저축보험' 라이프플래닛, 새해부터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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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31, 2014, 13:12:39

(무)꿈꾸는 e저축보험 선봬..한달 만에 해지해도 환급률 100%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언제 해지해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하는 '()꿈꾸는e저축보험'을 새해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창립 1주년 기념으로 판매하는 이번 저축보험은 가입 후 한달 만에 해지해도 해지환급률이 100.27%에 달한다.


보험료는 3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고, 공시이율은 3.80%를 적용하며 10년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짧은 기간에도 납입 보험료의 100% 이상 환급이 가능한 이유가 있다. 적립금이나 보험료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는 대신 경과이자(적립금에서 기납입보험료를 차감한 금액)를 기준으로 사업비를 부과하는 국내 최초 후취형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꿈꾸는e저축보험'의 보험기간은 10년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납, 7년납, 전기납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연령은 남성은 만 19~55, 여성은 만 19~65세까지다. 1인 최고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며, 총 판매금액은 50억 한도다.

 

아울러 라이프플래닛은 '10 Years Magic’이라는 콘셉트의 신상품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론칭했다. 이 사이트는 라이프플래닛과 '(무)꿈꾸는e저축보험'이 고객들의 10년 꿈을 이루는 동반자가 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가입절차에서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이미지, 동영상을 더했다. 가입 완료 후에는 고객이 꿈을 이루기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고, 추후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이프플래닛은 1월 한달동안 그녀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 야근과 육아에 지친 여성에게 마법같은 하루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다. 참여방법은 신상품 마이크로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하나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내년 2월14일 발렌타인데이 하루 동안 1인을 포함해 신라호텔 디너와 스파를 비롯해 숙박·메이크업·헤어·네일을 포함한 뷰티케어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임성기 라이프플래닛 상품계리팀장은 “’()꿈꾸는e저축보험'보험계약을 조기에 해지하면 손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꾼 소비자지향적 상품이다"며 "은행적금과 저축보험의 장점을 갖춘 획기적인 금융상품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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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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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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