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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시범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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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20, 16:04:49

코로나19로 인한 콜센터 집단 감염 차단..스마트폰 앱으로 손쉽게 연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을 도입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에 취약한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재택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손쉽게 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KT는 ‘5G 재택 콜센터’ 솔루션 개발을 마치고 시범 적용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이나 LTE(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으로 원거리에서 콜센터와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앱을 실행하고 테더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업무 준비가 끝납니다.

 

기존에 상담사가 재택근무를 하려면 업무용 컴퓨터와 상담용 ‘IP(인터넷프로토콜) 전화’를 집으로 가져가야 했습니다. 해당 컴퓨터를 이용하려면 별도 유선 보안 장비를 구축하고 VPN(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s)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컴퓨터 환경을 담당 업무에 맞게 설정하는 등의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KT는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으로 민감한 정보를 상담사가 안전하게 전산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EMG(Enterprise Mobile Gateway)’ 기술로 ‘콜 센터 전용 네트워크’가 상담사에게 제공된다는 설명입니다.

 

KT는 “코로나19로 콜센터 상담사의 집단 감염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고객 컨설팅센터’ 상담사 10명에게 오는 28일부터 시범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봉기 KT 플랫폼연구소장 상무는 “KT의 5G 플랫폼 기술을 콜센터 분야에 적용해 상담사분들에게도 업무 이동성과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5G 재택 콜센터, 모바일 오피스, 스마트 팩토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 상품에 5G가 융합된 유무선 통합 기업 플랫폼 기술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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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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