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lumn 칼럼

“진짜 기자로 성장하겠습니다”

URL복사

Friday, January 09, 2015, 10:01:35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 첫번째 이야기_2015년 1월 9일

인더뉴스에 새로운 식구가 생겼습니다. 강자영 기자가 그 주인공입니다. 강 기자는 40명이 넘는 경쟁자를 물리치고 유일하게 입사에 성공한 재원(才媛)입니다. 앞으로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를 통해 보험 전문 기자가 돼 가는 과정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훌륭한 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기자로 사회에 발을 내딛은 지 5일째를 맞고 있다. 그렇게 바라던 기자가 됐다는 사실이 꿈처럼 느껴지는 속도감 있는 한 주였다.

 

보험이라는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여서 관련 지식에 대한 부담감이 작지 않았다. 입사 전 부모님과 시간을 보내면서도 불안한 마음에 도서관에서 빌린 보험 관련 서적들을 읽었다. 어려운 보험 이야기에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작은 한숨이 나왔다.

 

출근 첫날 내 이름 석 자가 박힌 명함을 받은 감회는 남달랐다. ‘드디어 백수 신분을 탈출했다는 안도감을 느끼기보다는 손바닥 크기보다 훨씬 작은 명함에 담긴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졌다.

 

기본적인 기사작성 요령부터 기자로 갖춰야할 마음자세까지 배움과 기록의 연속이었다. 생애 첫 기사의 작성은 장고 끝에 겨우 완성했고, 선배를 따라다니며 열심히 출입처 담당자 분들에게 인사도 드렸다.

 

나를 알리는 일은 티타임과 식사는 물론 술자리에서도 이어졌다. 출근 첫날 술자리는 특히나 강렬했다. 기자 선배들과 보험사 홍보담당자들과 함께 한 자리였는데 군기가 바짝 들어간 나는 벌겋게 충혈된 눈을 부릅뜨고 자리를 지켰다.

 

그중 모 보험사의 홍보담당자는 시종일관 거만한 태도로 일관했다. 중간 중간 반말은 기본. 무엇이 불만인지 시비조로 말을 걸어왔다. 복학한 대학 선배가 신입생에게 주정을 부리는 모습이랄까.

 

사회생활이 처음인 나는 당황했고 지속되는 이 같은 상황에 표정관리가 힘들었다. 오히려 주변에서 그 담당자를 말리며 분위기를 다잡았다. 첫날 제대로 신고식(?)을 치러서인지 집에 돌아오는 내내 그 때의 당혹감이 지워지지 않았다.

 

흔히 홍보인은 기업을 대표하는 얼굴이라고 말한다. 내게 그 기업의 첫 인상은 불편함으로 남아 있다. 그리고, 생각은 이어졌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 앞으로 어떤 인상을 주는 기자가 될 것인지 고민하게 됐다.

 

기자가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은 기사를 통해서다. ‘한지처럼 모든 가르침을 마음에 스미고 질문과 질문을 거듭하며, 한 글자 한 글자에 치열한 고민과 진중함을 담자.’ 이것이 내가 괜찮은 기자가 되기 위해 정한 이정표다.

 

명함에 기자라고 적혀 있다 해서 진짜 기자가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서른 가까운 나이에 기자가 되는 길에 들어섰다. ‘보험 전문, 사람 전문이라는 인더뉴스의 타이틀에 맞게 보험 분야의 전문성을 기르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진짜 기자로 성장할 것을 다짐한다.


☞ 관련 기사

 인더뉴스, '면접 콘서트'로 인재 선발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