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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진짜 기자로 성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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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9, 2015, 10:01:35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 첫번째 이야기_2015년 1월 9일

인더뉴스에 새로운 식구가 생겼습니다. 강자영 기자가 그 주인공입니다. 강 기자는 40명이 넘는 경쟁자를 물리치고 유일하게 입사에 성공한 재원(才媛)입니다. 앞으로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를 통해 보험 전문 기자가 돼 가는 과정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훌륭한 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기자로 사회에 발을 내딛은 지 5일째를 맞고 있다. 그렇게 바라던 기자가 됐다는 사실이 꿈처럼 느껴지는 속도감 있는 한 주였다.

 

보험이라는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여서 관련 지식에 대한 부담감이 작지 않았다. 입사 전 부모님과 시간을 보내면서도 불안한 마음에 도서관에서 빌린 보험 관련 서적들을 읽었다. 어려운 보험 이야기에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작은 한숨이 나왔다.

 

출근 첫날 내 이름 석 자가 박힌 명함을 받은 감회는 남달랐다. ‘드디어 백수 신분을 탈출했다는 안도감을 느끼기보다는 손바닥 크기보다 훨씬 작은 명함에 담긴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졌다.

 

기본적인 기사작성 요령부터 기자로 갖춰야할 마음자세까지 배움과 기록의 연속이었다. 생애 첫 기사의 작성은 장고 끝에 겨우 완성했고, 선배를 따라다니며 열심히 출입처 담당자 분들에게 인사도 드렸다.

 

나를 알리는 일은 티타임과 식사는 물론 술자리에서도 이어졌다. 출근 첫날 술자리는 특히나 강렬했다. 기자 선배들과 보험사 홍보담당자들과 함께 한 자리였는데 군기가 바짝 들어간 나는 벌겋게 충혈된 눈을 부릅뜨고 자리를 지켰다.

 

그중 모 보험사의 홍보담당자는 시종일관 거만한 태도로 일관했다. 중간 중간 반말은 기본. 무엇이 불만인지 시비조로 말을 걸어왔다. 복학한 대학 선배가 신입생에게 주정을 부리는 모습이랄까.

 

사회생활이 처음인 나는 당황했고 지속되는 이 같은 상황에 표정관리가 힘들었다. 오히려 주변에서 그 담당자를 말리며 분위기를 다잡았다. 첫날 제대로 신고식(?)을 치러서인지 집에 돌아오는 내내 그 때의 당혹감이 지워지지 않았다.

 

흔히 홍보인은 기업을 대표하는 얼굴이라고 말한다. 내게 그 기업의 첫 인상은 불편함으로 남아 있다. 그리고, 생각은 이어졌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 앞으로 어떤 인상을 주는 기자가 될 것인지 고민하게 됐다.

 

기자가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은 기사를 통해서다. ‘한지처럼 모든 가르침을 마음에 스미고 질문과 질문을 거듭하며, 한 글자 한 글자에 치열한 고민과 진중함을 담자.’ 이것이 내가 괜찮은 기자가 되기 위해 정한 이정표다.

 

명함에 기자라고 적혀 있다 해서 진짜 기자가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서른 가까운 나이에 기자가 되는 길에 들어섰다. ‘보험 전문, 사람 전문이라는 인더뉴스의 타이틀에 맞게 보험 분야의 전문성을 기르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진짜 기자로 성장할 것을 다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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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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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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