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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손보協, 부회장직 폐지..'전무'직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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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4, 2015, 09:01:53

선임 상무를 전무로 승진여부 검토 중..임원은 '4→3' 자리로 축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6개 금융협회의 부회장직을 폐지하고 새로 전무직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를 비롯해 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상호저축은행중앙회·여신금융협회 등의 부회장직이 없어진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의 경우는 과거 부회장직 대신 전무가 업무를 수행했던 때로 돌아간다. 현재 협회는 내부인력 중 선임상무에게 전무나 수석 상무직을 맡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 장상용 손보협회 부회장 임기만료에 따라 부회장직 폐지와 전무직 신설을 위한 정관변경을 추진한다. 생보협회의 경우 오는 9월 부회장 임기가 만료된다.

 

얼마 전 손보협회는 새롭게 바뀌는 정관변경안을 회원사인 생명보험사에 전달한 뒤 서면결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부회장직 폐지 결정은 그동안 계속된 낙하산 인사를 막기 위한 정부의 자구책이다. 낙하산으로 꼽히는 인사에는 '관피아'(관료+마피아), '금피아'(금융감독원), '청피아'(청와대) 출신 등이다. 이 외에도 감사원이나 정치권 출신 인사들이 금융협회 부회장 자리를 노리고 있어 '전무'직을 신설한 것이다.

 

특히, 생·손보협회는 2007년부터 없어졌던 '전무'직이 7년만에 부활하게 되면서 내부 인사가 승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손보협회는 현재 4명의 임원(상무 3명, 이사 1명) 중에서 선임 상무에게 '전무'나 '수석 상무'직을 맡기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손보협회는 3명의 상무 중 한 명이 전무로 승격이 되면, 더이상 임원을 늘리지 않을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과거 협회장과 전무가 업무를 수행했던 때로 돌아가는 것이다. 당시에도 '협회장-전무1명-상무2명' 체제로 운영됐었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과거 협회장-전무 체제로 운영했을 때를 고려하면 업무상에선 부회장과 전무의 역할의 큰 차이는 없다면서 다만 전무직이 부활하면서 과거 늘렸던 임원을 다시 줄이게 되고, 협회장은 대외활동에 전무는 내부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상용 손보협회 부회장이 내일(15일)임기가 만료돼 오늘 중에는 차기 전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손보협회를 시작으로 다음 달 금융투자협회, 오는 3월 은행연합회, 오는 9월 생명보험협회의 부회장 임기가 만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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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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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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