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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모빌리티+쇼, 코로나19 뚫고 정상 개최...“7월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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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4, 2020, 09:05:41

일산 킨텍스서 7월 1일부터 사흘간 열려..“철저한 방역대책 마련”
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육성 위해 강행..각종 회의·부대행사 병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가 오는 7월 정상 개최됩니다. 앞서 취소된 부산국제모터쇼와 달리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개최를 강행하기로 한 건데요. 주최 측은 철저한 방역대책을 세워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힘쓴다는 방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지난 13일 회의를 열고 오는 7월 1일 개최 예정인 2020 수소모빌리티+쇼를 차질없이 열기로 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이사, 신재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 산업계가 위기에 빠진 상황을 감안해 수소모빌리티+쇼의 정상 개최를 결정했습니다.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을 주도하기 위해선 이번 행사가 꼭 필요하다는 판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기간 중에는 정부의 수소경제 컨트롤타워인 ‘수소경제위원회’가 주도하는 위원회 회의도 열리는데요. 수소 서포터즈 발대식, 국제수소포럼, 수소산업발전포럼 등의 행사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아직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지 않은 상황인 만큼 방역대책 마련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전시장 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해 무증상자만 출입할 수 있도록 하고, 마스크 사용을 의무화한다는 방침인데요. 특히 국제 콘퍼런스에 해외연사의 참석이 어려울 경우, 화상연설 등의 온·오프라인 복합형 행사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가 우리 수소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해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 행사가 안전한 행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7월 1일에서 3일까지 진행됩니다. 조직위는 당초 지난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한 차례 연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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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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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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