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초개인화 시대에 최적화된 체크카드 관련 상품·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대학생 공모전 ‘프로젝트 페르소나’를 개최합니다.
14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체크카드를 매개로 주 고객층인 대학생과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필요한 인사이트(Insight)를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맛집 리뷰 인스타그래머인 25세 남성 취업 준비생 ▲웹드라마를 섭렵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32세 여성 게임 개발자 ▲각종 사교 모임을 즐기는 27세 여성 여행 에세이 작가 ▲그루밍족이며 자전거 라이딩 동호회 회장인 37세 남성 ▲디자인을 전공하는 20세 여성 새내기 대학생 ▲얼리 어답터이며 2010년에 태어난 30세 남성 회사원 등 6명의 가상 캐릭터(페르소나) 중 한 명을 선택해 효과적인 체크카드 관련 제안을 하면 됩니다.
제안 내용은 가상 캐릭터에 최적화된 ▲상품 기획 ▲마케팅 ▲홍보 전략 ▲새로운 미래 카드 형태 제시 등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공모전 과제와 함께 자유 영상 콘텐츠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참가 자격은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5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한은 오는 26일까지입니다.
1차 서류 합격자는 다음 달 5일 발표할 예정이며, 서류 전형 합격자는 KB국민카드 실무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주제 발표를 진행합니다. 참신성과 업무 적용 가능성, 주제별 키워드 반영 여부 등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상 1팀에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제공됩니다. 최우수상 2팀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드립니다. 또 ‘비자(Visa)’ 글로벌 마케팅 임직원의 실무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된 ‘비자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도 주어집니다.
공모전에 당선된 제안 내용은 향후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상품 기획과 마케팅 등에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