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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족 안전' 위한 보험가입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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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6, 2015, 15:01:19

'가장'위한 정기보험..자녀는 어린이보험으로 대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지난해에는 유난히 큰 사건사고가 많아 불안한 한해였다. 정부와 기업을 포함한 사회 전반에 '안전'이라는 키워드가 부각되고 있다. 1월에도 '의정부 화재보험'을 시작으로 곳곳에서 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하나생명은 16일 행여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해 가족건강을 위한 보험 가입가이드를 소개했다. 

 

◇ 중장년층, 가장부재 대비 필요..정기보험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하는 중장년층의 경우 사망금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대비하는 게 필요하다. 특히 이들은 한 가정의 가장으로 갑작스런 사망은 남아 있는 가족들에게 정신적인 피해는 물론 경제적 어려움이라는 이중고가 남기게 된다.

 

정기보험이나 종신보험으로 사망보장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 먼저 정기보험인 경우 종신보험의 절반 수준의 보험료로 핵심 기간동안 사망했을 경우 보장한다.


현재 종신보험의 대체상품이면서 보장성보험으로 연간 1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보험금을 월급처럼 매달 지급받아 가족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실용적 운용이 가능하다.

 


늘어나는 의료비부담..의료실비보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표한 2013년 건강보험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 1인 평생 의료비는 평균 1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명이 연장되고 그에 따라 노출 가능한 위험도 증가하면서 앞으로 가계 지출 등 의료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의료실비보험은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부터 상해사고로 인한 치료비를 80~90% 보장한다. 의료비 절감을 위해 가입률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전문가들은 장기치료와 고가의 비용이 들어가는 질병의 경우 특약 추가가 필요하고 중복보장이 불가해 여러 상품을 가입하기 보다 한 가지 상품을 강화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사회적 위험까지 보장해주는 어런이보험

 

고령출산, 맞벌이, 조기어학연수 등 과거보다 자녀들이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도 많아졌다. 이에 따라 어린이 보험에 대한 부모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어린이보험도 점차 진화하고 있는데 왕따, 유괴납치 등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위험을 보장해 위로금을 지급하는 상품까지 등장했다.

 

또 아이들이 성장기에 접어들면 골절, 화상, 장 감염 등 생활질환이 잦아진다. 행여 암이나 심장병, 결핵 등 중대한 질병에 걸릴 경우 치료비와 수술비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어린이 보험의 경우  필요 보장내역과 장기유지를 목적에 두고 상품을 꼼꼼히 비교한 후 가입할 것을 권유한다.

 

가족우대혜택 있는 상품들 속속 등장

 

최근 보험사들은 가족 단위로 보험설계를 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가족우대혜택을 부여하는 상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다자녀가정이거나 가족 중 유사한 보장이 필요한 경우, 가족우대 상품들을 활용해 보험료 절감과 보장내역 확보를 동시에 꾀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나생명 '건강한어린이보험'은 가입자녀 포함해 형제자매 2명이면 0.5%, 3명 이상이면 1% 주계약보험료 할인 혜택을 준다. 동부화재 '우리가족건강보험'은 하나의 증권으로 가입자 본인은 물론 배우자, 자녀, 부모님까지 최대 4명의 가족을 한 데 묶을 수 있어 보험료가 절감된다.

 

최춘석 하나생명 마케팅기획부 차장은 "지난해 각종 사건사고를 겪으며 그 대비책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가족 구성원별로 상품과 보험료, 보장혜택 등이 적합한지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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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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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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