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역대급 폭염’ 대비 나섰다...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URL복사

Tuesday, June 02, 2020, 11:06:00

광주사업장 그린시티 2캠퍼스 에어컨 생산량 확대
무풍에어컨 갤러리·벽걸이 등 멀티 라인업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때이른 초여름 더위로 올해 ‘역대급 폭염’이 현실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전국 폭염 일수가 30일을 넘어 가장 더운 여름으로 기록됐는데요. 이른 더위가 시작된 올해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전자업계도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에어컨 생산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작년 전국 폭염 일수가 10일 이하를 기록하면서 에어컨 판매가 저조했는데, 올해 일찌감치 폭염이 예고되면서 여름 ‘효자 상품’인 에어컨 판매에 사활을 걸 것으로 보입니다.

 

2일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예년보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무풍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중입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는 광주사업장 그린시티 2캠퍼스 직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매우 분주한 모습인데요.

 

문길남 삼성전자 생활가전부 프로는 “지금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생산량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에어컨이 계절의 특성을 타는 제품이기 때문에 긴장하면서 일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무풍에어컨 신제품 기능을 한층 강화했는데요. 우선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스스로 깨끗하게 건조시켜주는 ‘자동청소건조’ 기능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내부 열교환기를 동결세척하는 ‘스마트냉방세척’ 기능 ▲소비자가 손쉽게 에어컨 패널을 분리해 내부 청소를 할 수 있는 ‘이지 오픈 패널’ 등을 적용했습니다.

 

라인업도 확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실외기 1대로 최대 3대의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는 멀티 라인업에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벽걸이 와이드 모델을 추가했습니다.

 

최근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여러 개의 에어컨을 설치하기 편리하도록 주택건설기준이 개정된 점도 멀티 에어컨 판매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스탠드형 1대와 벽걸이형 2대로 ‘3멀티’로 국내 최대인 100㎡(약 30평)의 냉방 면적을 제공합니다. 벽걸이형 2대로 구성된 ‘방방멀티’는 최대 48.8 ㎡(약 14평)까지 냉방 가능하며,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가 도입되면서 기존 대비 11% 가량 넓어진 무풍 패널을 통해 풍부한 냉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한국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기호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무풍에어컨은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삼성 무풍에어컨 멀티로 실외기 설치 공간 제약이나 전기료 걱정 없이 여름철 폭염에도 무풍에어컨만의 쾌적함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