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오늘의 희소食] 하림, 온라인 전용 제품 7종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外

URL복사

Monday, June 29, 2020, 18:06:33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하림, 온라인 전용 제품 7종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다음 달 5일까지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 채널에서 ‘내 마음을 빼앗은 닭고기 부위 Pick’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내 마음을 빼앗은 닭고기 부위 Pick’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 게시글에 소개된 온라인 전용 제품 중 가장 좋아하는 제품을 선택해 댓글로 작성하면 되는데요.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제품을 선택한 참여자 중 10명을 뽑아 하림 인기 제품들로 푸짐하게 구성한 세트(▲동물복지 IFF큐브 닭가슴살 ▲동물복지 IFF큐브 갈릭 닭가슴살 ▲포장마차식 양념근위 ▲포장마차식 뼈 없는 양념닭발 ▲하림 갈릭훈제 ▲화끈한 순살 닭갈비 ▲순진한 순살 닭갈비)를 선물할 계획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9일에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하림 자연실록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하림은 지난 22일 닭가슴살, 닭다리, 닭다리살(정육), 닭봉(윗날개), 닭위(아랫날개), 닭안심, 닭볶음탕용 등 쿠팡 전용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미스터피자, 29~30일 요기요 주문 시 머핀세트 무료 이벤트

 

 

미스터피자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이틀간 요기요 주문 고객 대상으로 마노핀 머핀세트(4구)를 증정합니다. 머핀은 무작위로 1세트(4구) 증정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미스터피자는 29일~30일 모든 요기요 주문 고객에게 6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피자는 물론 사이드메뉴, 샐러드 등 전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세트와 기타 할인, 중복 적용 시 최대 약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장 방문 포장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요일과 금요일마다 클래식 피자 1+1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CU, 랜선 여행족 위한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 출시

 

 

CU가 해외여행의 묘미 중 하나인 항공 기내식을 콘셉트로 기획한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 3종(포크 플리즈, 치킨 플리즈, 비프 플리즈)’을 이달 30일 선보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항공사에서 종교나 개인적 신념 등으로 인해 특정 음식을 먹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처럼 해당 상품들도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로 폭넓게 구성했는데요.

 

상품명도 실제 비행기에서 승무원에게 기내식을 주문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영어로 정중한 부탁을 뜻하는 플리즈(please)를 붙여 ▲포크 플리즈(4300원) ▲치킨 플리즈(4300원) ▲비프 플리즈(4000원)로 정했습니다.

 

포크 플리즈 도시락은 야채볶음밥과 함께 폭찹 스테이크, 토네이도 소시지, 웨지감자, 야채볶음을 담았고 치킨 플리즈 도시락은 야채볶음밥에 데리야끼 치킨과 야채볶음, 브로콜리, 오믈렛구이로채웠습니다.

 

비프 플리즈 파스타는 양식 버전으로 토마토 소스의 펜네 파스타 위에 소불고기와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채소,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한 제품입니다.

 

CU 기내식 도시락들은 기존 일반 플라스틱 용기 대신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했습니다. CU는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부터 31일까지 머지포인트 쿠폰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던킨, 7월 신제품 ‘포카칩 도넛’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오리온 ‘포카칩’과 손잡고 7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합니다.

 

신제품 ‘포카칩 도넛(2종)’은 도넛 반죽 속에 인기 스낵 포카칩을 잘게 부숴 넣고, 포카칩 어니언맛 시즈닝을 뿌려 감칠맛을 더한 제품입니다. 쫀듯한 도넛과 바삭한 포카칩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포카칩 어니언 링’과 짭짤한 포카칩의 맛과 글레이즈드 도넛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포카칩 도넛 1+1’ 행사를 진행하고, 매장 내 ‘포카칩 도넛’ 2종 중 1종 구매 시 ‘포카칩 어니언 링’을 한 개 더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 발행과 사용 기간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입니다.

 

◇풀무원, 홈메이드 스타일 과일 드레싱 3종 선봬

 

 

풀무원식품이 ‘리얼 과일 드레싱’ 3종을 출시했습니다.

 

‘리얼 과일 드레싱’은 홈메이드 스타일의 드레싱으로 한라봉&감귤, 베리&베리, 애플망고 등 3가지 맛으로 나왔습니다.

 

‘리얼 과일 한라봉&감귤 드레싱’은 제주산 한라봉과 귤, 밀감 등으로 시트러스 계열 과일 특유의 톡톡 터지는 상큼함과 과일 알갱이의 식감이 특징인데요. 모짜렐라 치즈와 올리브오일, 바질을 곁들인 보코치니 샐러드나 구운 새우 샐러드 드레싱으로 회사는 추천했습니다.

 

‘리얼 과일 베리&베리 드레싱’은 블루베리를 통으로 넣고 크랜베리퓨레에 나타드코코까지 넣었습니다. 베리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리코타치즈 샐러드나 치킨 샐러드 등과 어울린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리얼 과일 애플망고 드레싱’은 애플망고를 담은 드레싱으로 애플망고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나타드코코를 더했습니다. 연어포케샐러드나 오징어링 샐러드 등과 곁들여 샐러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순당, 현대적 감각으로 리뉴얼한 새로운 백세주 출시

 

 

국순당의 백세주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고 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백세주를 출시합니다.

 

이번 리뉴얼은 ‘백세주를 오늘에 맞게’라는 컨셉으로 진행됐습니다. 국순당은 최근 음식 맛의 변화를 고려해 백세주에 들어가는 12가지 한약재의 비중을 조정하고, 재료 사용 시기를 조절해 쓴맛을 줄였습니다.

 

기존 한자 로고 ‘百歲酒’도 젊은 층을 고려해 한글 로고로 변경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또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 설화를 활용한 ‘백세주 이야기’를 전면 라벨에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기존 불투명 병은 투명 병으로 변경해 환경오염 방지에도 나섰습니다.

 

◇한촌설렁탕, 복날 시즌 앞두고 보양식 할인 행사 진행

 

 

한촌설렁탕이 다음 달 부터 대표 보양식 메뉴인 삼계설렁탕, 도가니탕, 얼큰도가니탕 메뉴를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보양식 할인 행사는 오는 8월 16일까지로 행사 기간 동안 한촌설렁탕의 대표 보양식 메뉴인 삼계설렁탕과 도가니탕은 기존 가격보다 2000원, 얼큰도가니탕은 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2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과 개인 카페에 프리미엄 식음료를 공급하는 흥국에프엔비가 과일이 통째로 들어간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방울토마토’와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청포도’ 2종을 출시했습니다.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제품은 통과일이 아이스블록에 들어 있어 빙수를 만들 때 과일이 결대로 갈려 나와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운 빙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빙삭기인 스노우빙 빙삭기를 통해 간편하고 부드러운 대패 빙수를 만들 수 있고 1팩 타입의 1회분으로 포장돼 있습니다. 또 블록 1개로 2인분의 빙수를 만들 수 있는데요.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방울토마토와 스노우빙 통과일플러스 청포도는 300g*24개로 구성돼 있으며 흥국에프엔비의 공식 쇼핑몰 ‘흥국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편, 흥국에프엔비는 두 신제품과 함께 새로운 빙수 메뉴를 테스트할 수 있게 모든 종류의 제품을 한 데 담은 ‘스노우빙 샘플러’도 출시했는데요. 스노우빙 샘플러에는 신제품 통과일플러스 블록 2종과 밀크, 망고, 녹차 등 빙수 10종이 포함돼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