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GS25, 데이터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2종 출시

URL복사

Friday, July 03, 2020, 12:07:35

GS25 알뜰폰 요금제 6종 이용자 수 15만 명 넘어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GS25가 데이터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입니다.

 

GS25가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음성 통화 및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GS25무제한요금제’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요금제는 ▲데이터통화마음껏PRO요금제 ▲데이터통화마음껏요금제 등입니다.

 

데이터통화마음껏PRO요금제는 월 3만 9740원에 음성 통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데이터통화마음껏요금제는 월 3만 3000원에 음성 통화 무제한, 데이터는 월 11GB(기가바이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GB 소진 후에는 매일 2GB를 제공합니다.

 

GS25는 알뜰폰 사업자 U+알뜰모바일 미디어로그와 제휴해 요금제 총 6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 이용료는 7700원에서 3만 9740원으로 이동통신사가 출시한 동일 요금제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GS25요금제는 쓰던 번호가 유지되고 약정기간이 없어 현재 15만 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후불 유심 카드를 구매하고 스마트폰에 장착한 뒤 개통을 신청하면 됩니다.

 

김상현 GS리테일 서비스상품 담당 MD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월 3만 원대 무제한 요금제가 어려운 서민 경제에 합리적 소비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T·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업무협약···스타트업 신사업 영토 확대

SKT·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업무협약···스타트업 신사업 영토 확대

2021.06.13 10:55:37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텔레콤이 새로운 ICT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발굴에 주력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3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토마스 클라인)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협력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의 핵심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5G·AI(인공지능)·메타버스 등 New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스타트업들의 도전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신규 사업 공동 개발에 힘쓸 계획입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 기업에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벤처 캐피탈(VC)을 통한 투자 유치 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SKT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최종 참여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이후 약 100일간 기술·서비스 및 사업화 검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12월에는 가시적인 결과를 발표하는 등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SKT는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자사의 5G·AI·MEC(Mobile Edge Computing)·메타버스 등 핵심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및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제 사업화를 위한 검증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자사의 New ICT 경쟁력과 메르세데스-벤츠의 모빌리티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가 결합하면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SKT는 스타트업과 개발한 시범 서비스를 협력 관계가 있는 글로벌 통신사에 공유하고 글로벌 사업 개발 기회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미국·중국·인도 등에 이어 지난해 전 세계 7번째 국가로 국내에서 개최됐습니다. 양사는 지난 11일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MOU를 체결했으며 협약식에는 하형일 SKT 코퍼레이트2 센터장,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는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에 최첨단 New ICT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할 기회가 생겼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확대해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형일 SKT 코퍼레이트2센터장은 “SKT는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들과 지속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강소 혁신 기업들과 신사업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