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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상선암 완치 후 '유방암 발병'..보험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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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9, 2015, 00:02:00

[권기자의 원포인트 보험레슨]소액암·일반암 진단 시 각각의 보험금 청구 가능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3년 전 생명보험에 가입한 김 모(44, )2년 전 갑상선암을 진단받아 보험사로부터 암 진단금 400만원을 받았다. 치료를 모두 마치고 비교적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던 김 씨는 최근 정기검진에서 유방암 초기 진단을 받았다. 병원에서는 유방암이 갑상선암에서 전이된 것이 아니라는 판정을 받았다. 그렇다면 김 씨는 유방암 진단보험금을 다시 받을 수 있을까?

 

가능하다. 최근 생명보험에 가입한 경우, 보험계약 약관에는 '갑상선암''일반암'이 아닌 '소액암'으로 분류하고 있다. 소액암으로 분류되면 일반암 진단금의 20%가량을 지급한다. 일반암 진단금으로 2000만원을 지급한다면, 소액암은 400만원정도 지급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경우 소액암에 해당되는 암에 진단금을 받았다고 해도, 일반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보험진단금을 신청할 수 있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갑상선암 가입 때 보험약관에서 '소액암'으로 분류돼 있다면, 갑상선암에 대한 진단금을 받았다고 해도 이 후 일반암 진단에 대한 암 진단보험금을 또 받을 수 있다.

 


소액암으로 분류된 암에 대해 보험금을 받아도 '암진단특약'이 삭제되지 않는다. 따라서 다른 암에 대한 진단금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이다. '암진단특약'이란 암 진단금을 1회에 한해서만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대부분의 생명보험에서 암진단금보험금은 단 1회만 지급한다. 암진단보험금이 지급되면서 '암진단특약' 자체가 삭제되기 때문이다. 생명보험약관의 암 보험금 지급내용을 보면 약관에서 분류된 암에 대해 진단이 확정된 경우 '해당보험금을 각각 1회에 한해 지급한다'고 나와있다.


위의 사례인 경우 갑상선암 진단보험금(400만원)'일반암'이 아닌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규정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일반암 진단금 1회, 소액암 진단금 1회 각각 지급한다는 약관에 따라 유방암에 대한 진단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위암·대장암·간암·폐암 등은 '일반암'으로 분류된다. 경계성종양·기타 피부암·갑상선암·상피내암 등은 일반암보다 상대적으로 보험금을 적게 지급하는 그룹 또는 '소액암'으로 나뉜다.

 

다만, 예외도 있다. 만약 김 씨가 가입한 생명보험의 약관에서 갑상선암을 '일반암'에 포함시킨 보험에 가입했다면 두 번의 진단금을 받을 수 없게 된다.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갑상선암은 보통 '일반암'인 경우가 많았고, 암진단보험금을 받는 동시에 '암진단특약'이 사라진다.


한 외국계 생명보험사 관계자는 "암 보험의 경우는 불과 10년 사이 약관상 보험금 지급내역이 달라졌다"면서 "본인이 가입한 암 보험이 일반암, 소액암 등으로 나뉘어 있는지 아니면 일반암으로 포함된 보험에 가입했는지에 따라 보험금 청구가 달라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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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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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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