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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수리매뉴얼 바꾼 보험개발원...범퍼 고쳐도 레이더센서 ‘멀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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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0, 2020, 10:07:28

“신호 투과영역 아닌 부위, 수리 후에도 성능 문제 없어”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보험개발원이 경미한 손상으로 인한 범퍼 수리는 레이더센서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대형 차량제작사인 BMW는 이를 반영해 수리매뉴얼을 개정했습니다.

 

10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범퍼 손상 유형과 수리방법에 따른 레이더센서 출력신호 변화량을 분석한 결과, 레이더센서 신호 투과영역이 아닌 부위에서는 수리 후에도 센서 성능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투과영역에서도 퍼티작업을 제외한 도장작업은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레이더센서 차량을 후진할 때 충돌 경고 등에 사용되는 부품을 말합니다. 이전까지는 범퍼 후측에 달린 센서가 수리 후 성능 저하로 나타날 수 있어 일부 차량제조사들은 수리보다는 부품을 교환하도록 권고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발원은 이번 연구결과를 차량제작사에 전달했으며 BMW는 자사 수리매뉴얼을 개정해 레이더센서 장착차량의 범퍼 수리방법을 바꿨습니다.

 

개발원 관계자는 이에 대해 “세계 굴지의 자동차제작사가 한국의 의견을 반영해 수리매뉴얼을 개정한 첫 번째 사례”라며 “지금까지 레이더센서 장착 차량에 대한 범퍼 수리 기준이 명확치 않았던 다른 자동차제작사들도 수리매뉴얼을 개선하고 센서 성능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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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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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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