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디앤씨미디어의 '나 혼자만 레벨업'이 출시국마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웹소설∙웹툰 콘텐츠 업체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단행본이 독일과 브라질 아마존에서 출시 직후 판매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디앤씨미디어는 지난 10일과 15일 각각 브라질과 독일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1권을 발매했으며, 출시 첫 주 각국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현재 1쇄 매진에 따라 2쇄 출판에 돌입한 상태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웹소설로 시작해 웹툰으로 제작된 디앤씨미디어의 대표작으로 현재 한국, 일본, 중국과 영미권에서 웹툰 연재 중이다. 특히 일본의 경우 웹툰 플랫폼 ‘픽코마’의 ‘2019 올해의 웹툰’으로 선정되고, 단행본 1~4권 누적 판매부수 20만부를 달성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원작 소설 역시 웹툰의 인기에 재조명되며 롱런 중이다. 일본 픽코마에선 6월 웹소설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고, 브라질에선 웹툰 단행본에 이어 소설책 출간을 계약하는 등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연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와 프랑스, 독일 등 유럽에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을 선보이고 북미 내 공급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7월 말 우크라이나, 하반기 미국에서 웹툰 단행본 발매 예정”이라며 “프랑스 역시 현지 출판사와 단행본 출간 계약을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신현호 디앤씨미디어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우수한 콘텐츠가 국경과 대내외적 위기를 넘어 전세계에 소구하고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원작 소설과 웹툰, 단행본과 전자책 모두 호조를 보이는 상황으로 앞으로도 IP의 다각화와 해외시장 다변화를 지속해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은 지난 3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시즌1을 마쳤으며, 오는 8월 1일 시즌2 연재를 재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