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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코로나 뚫고 ‘어닝서프라이즈’...시설투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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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17:07:25

2020년 2분기 매출 1조 5399억원, 영업익 429억원
아이폰 판매 호조 효과..1274억원 투입해 기판 생산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애플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LG이노텍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올해 2분기 실적을 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애플 제품 판매량 감소가 예상보다 적었던 게 호재로 작용했다는 평가입니다.

 

LG이노텍이 2020년 2분기에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1조5399억원, 영업이익 429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인 영업이익 320억원을 뛰어넘는 실적입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 128.7% 증가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23.4%, 영업이익은 68.9% 감소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매출 92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분기 대비는 30% 감소한 실적입니다.

 

통상 2분기는 카메라모듈 시장 비수기입니다. 회사 측은 “고화소 카메라모듈 및 3D센싱모듈 등 제품 라인업 확대와 안정적 생산 관리를 통해 시장의 우려 대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했습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7%, 전 분기 대비 2% 증가한 매출 29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통신용 반도체기판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용되는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 등 시장선도 제품들이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18% 감소한 매출 23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자동차 시장 침체로 전장부품 수요가 줄어든 영향이 컸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과 DC-DC 컨버터 등 차량용 파워모듈 판매는 증가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지난 4월 내놓은 중저가 신모델이 코로나19 속에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공급사인 LG이노텍 실적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1274억원 규모 신규시설투자에 나서겠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통신 반도체기판 생산능력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예상되는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통신용 반도체기판은 통신 기능을 하는 반도체 칩들을 기판 하나에 실장해 모바일 기기 안에서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메인기판과 연결해주는 부품입니다. 고집적 반도체 패키지에 사용되는 만큼 매우 얇고 정밀하게 설계된 첨단 기판입니다.

 

이번 투자는 기판소재사업 핵심 기지인 구미사업장의 생산라인 증설에 쓰여 구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투자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LG이노텍은 “계절적 비수기인 2분기에 코로나19 범유행까지 지속하여 불확실성이 컸지만 글로벌 일등 제품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며 “차별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보유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판과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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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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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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