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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코로나 뚫고 ‘어닝서프라이즈’...시설투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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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17:07:25

2020년 2분기 매출 1조 5399억원, 영업익 429억원
아이폰 판매 호조 효과..1274억원 투입해 기판 생산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애플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LG이노텍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올해 2분기 실적을 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애플 제품 판매량 감소가 예상보다 적었던 게 호재로 작용했다는 평가입니다.

 

LG이노텍이 2020년 2분기에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1조5399억원, 영업이익 429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인 영업이익 320억원을 뛰어넘는 실적입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 128.7% 증가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23.4%, 영업이익은 68.9% 감소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매출 92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분기 대비는 30% 감소한 실적입니다.

 

통상 2분기는 카메라모듈 시장 비수기입니다. 회사 측은 “고화소 카메라모듈 및 3D센싱모듈 등 제품 라인업 확대와 안정적 생산 관리를 통해 시장의 우려 대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했습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7%, 전 분기 대비 2% 증가한 매출 29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통신용 반도체기판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용되는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 등 시장선도 제품들이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18% 감소한 매출 23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자동차 시장 침체로 전장부품 수요가 줄어든 영향이 컸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과 DC-DC 컨버터 등 차량용 파워모듈 판매는 증가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지난 4월 내놓은 중저가 신모델이 코로나19 속에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공급사인 LG이노텍 실적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1274억원 규모 신규시설투자에 나서겠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통신 반도체기판 생산능력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예상되는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통신용 반도체기판은 통신 기능을 하는 반도체 칩들을 기판 하나에 실장해 모바일 기기 안에서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메인기판과 연결해주는 부품입니다. 고집적 반도체 패키지에 사용되는 만큼 매우 얇고 정밀하게 설계된 첨단 기판입니다.

 

이번 투자는 기판소재사업 핵심 기지인 구미사업장의 생산라인 증설에 쓰여 구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투자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LG이노텍은 “계절적 비수기인 2분기에 코로나19 범유행까지 지속하여 불확실성이 컸지만 글로벌 일등 제품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며 “차별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보유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판과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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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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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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