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SK하이닉스, 2분기 영업익 1조9467억원...전년比 205%↑

URL복사

Thursday, July 23, 2020, 09:07:14

매출 82조 6065억원..“우호적 가격 환경 조성되며 수익성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하이닉스가 올해 2분기 서버용 메모리반도체 수요가 강세를 띠면서 호실적을 거뒀습니다. 메모리 가격 향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큰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SK하이닉스는 2020년 2분기에 매출액 8조 6065억원, 영업이익 1조 9467억원(영업이익률 23%), 순이익 1조 2643억 원(순이익률 15%)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33%, 205% 증가했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영환경 불확실성 속에서도 서버 메모리 수요 강세로 우호적인 가격 환경이 조성됐고 주력 제품 수율 향상 등 원가 절감이 동반됐다”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분기 대비 각각 20%, 143% 증가했다”고 했습니다.

 

D램은 모바일 고객 수요 부진이 지속됐으나 상대적으로 수요와 가격이 견조했던 서버와 그래픽 제품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지난 분기 대비 출하량은 2% 증가했고 평균판매가격은 15% 상승했습니다.

 

낸드플래시는 우호적인 가격 흐름이 이어진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수요에 대응하면서 낸드 사업 중 SSD 비중이 처음으로 50%에 육박했다고 SK하이닉스는 설명했습니다. 지난 분기와 비교할 때 출하량은 5% 증가했고, 평균판매가격은 8% 상승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하반기 경영환경에 대해 코로나19와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불확실성은 여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주요 국가들이 부분적으로 경제 활동을 재개하면서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수요가 늘어나고 신제품 출시가 예정된 게임 콘솔 등에서 수요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에 발맞춰 SK하이닉스는 수익성 중심으로 제품을 운영해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시설 투자와 캐파(생산능력) 운영은 기존 계획대로 보수적인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D램은 10나노급 2세대(1Y) 모바일 D램 판매를 확대하며 채용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LPDDR5 제품도 적기 공급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64GB(기가바이트) 이상 고용량 서버향 제품 판매를 늘리고 10나노급 3세대(1Z) 제품의 양산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낸드플래시는 모바일과 게임 콘솔 수요에 대응하고 고객 다변화를 통해 서버향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128단 제품 고객 인증을 확대해 수익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합니다.

 

차진석 SK하이닉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하반기에도 대외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