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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리리아, 백캉스 고객 위해 ‘휴게 공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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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09:07:26

명품관∙광교∙센터시티, 여름 휴양지·숲 속 휴게공간 등 테마 운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화갤러리아가 명품관∙광교∙센터시티에 여름 휴양지 등 다양한 콘셉트의 휴게 공간을 마련합니다.

 

30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보통 여름 시즌의 경우, 대다수의 고객들이 국내외로 휴가철 여행을 떠나 백화점 방문 고객수가 평소 대비 감소합니다. 백화점 업계는 여름 시즌을 ‘매출 비수기’로 여기고, 영업 행사 외 별도의 고객 휴게 시설을 마련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는 예년과 다른데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선택하거나 혹은 여행 대신 휴식이나 백캉스(백화점+바캉스)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여느 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화갤러리아는 건물 내부에 휴양지를 연상하게 하는 별도의 휴게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우선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지난 7월 말 웨스트 5층 테라스에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를 선보였습니다.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는 가구 브랜드 ‘까사 알레시스’와 협업해 휴양지 콘셉트의 휴게 공간입니다.

 

갤러리아 광교에는 고층에서 도심뷰와 호수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마련했습니다. 갤러리아 루프와 연결된 12층 VIP 라운지 휴게 공간은 한쪽 면이 모두 채광 가능한 유리창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해가 질 무렵 광교 호수공원 주변 야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뷰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천안에 있는 센터시티에서는 지난 29일부터 내달 25일까지 9층 아트홀 G에서 ‘갤러리아 포레스트 G’ 행사를 진행합니다. ‘도심 속 시원한 휴식처’라는 테마에 맞춰 숲 속 테마 공간과 편의시설 등을 마련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스트 G는 ▲인디언 텐트와 빈백 소파 구성으로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빈백존’ ▲라탄과 우드 테이블 구성으로 야외 카페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존’ ▲열대 식물로 연출해 숲속 느낌을 주는 ‘인트로존’ ▲가족 쉼터와 포토 스팟으로 연출한 ‘중앙쉼터’ ▲나무 그네와 캠핑 체어 등으로 구성된 ‘캠핑존’ 등 5가지 콘셉트로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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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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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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