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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가성비 앞세운 한정판 SUV 내놨다...‘405마력 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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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3, 2020, 12:08:02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 출시..가격 9290만원·7100만원
전기로만 30km 이상 주행..높은 출력으로 운전의 재미 극대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정판 SUV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의 엔진은 400마력이 넘는 최고출력을 발휘하는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라 연료 효율이 높고, 기존 상위 트림 대비 가격도 10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습니다.

 

볼보차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10에서 XC90과 XC60의 T8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을 공개하고 시판에 나섰습니다. R-디자인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볼보차의 최상위 트림인데요. 스포티한 디자인과 민첩한 동력성능을 앞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XC90과 XC60 R-디자인 에디션은 총 40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P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한정판 모델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것도 특징인데요. XC90은 300대, XC60 1000대가 국내에 들어오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R-디자인 에디션은 기존 인스크립션 대비 약 1000만원 이상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대형 SUV인 XC90는 9290만원에, 중형 SUV인 XC60은 7100만원에 판매됩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전면부는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R-디자인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글로시 데코로 구성됐습니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시 처리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레일 등이 눈에 띄는데요. 20인치(XC60 R-디자인) 또는 22인치(XC90 R-디자인)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실내는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로 마감처리된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이 주요 특징입니다. 운전의 재미를 고무시키는 R-디자인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도로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12.3 인치 계기판과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의 편의사양도 탑재됐습니다. 앞 차와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자율주행이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 적용됐습니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는데요. 최대 600와트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가 적용됐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됩니다. 이와 더불어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2개의 뒷좌석 USB 타입-C 포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은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과 8단 자 변속기, 사륜구동(AWD) 시스템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65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는데요. 최고 출력 총 405마력(가솔린 엔진 318마력+모터 87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밯휘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XC90이 30km, XC60은 33km입니다.

 

여기에 코너링 시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위해 견고한 스프링과 댐퍼 설정을 갖췄는데요. 스포츠 주행(Power), 비포장 도로(Off Road)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은 첨단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가 기본 적용됩니다. 전면 글라스 상단에 위치한 ADAS를 기반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첨단 운전 보조 기술인데요. 자동 제동 기능 및 충돌 회피 시스템,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보다 많은 분들이 볼보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가격에 한정판 모델을 준비했다”며 “T8 R-디자인 에디션 모델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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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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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백종원, 더본코리아 논란 돌파구는 ‘K소스’…유럽 공략 본격화

2025.07.04 08:52: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유럽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식 메뉴와 소스를 묶은 협업 모델로 독일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새로운 방식의 확장 가능성을 시험합니다. 각종 구설과 실적 부담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보가 반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4일 외식 프렌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독일 유통업체 ‘글로버스’와 손잡고 유럽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이달 초부터 글로버스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 지역의 하이퍼 마켓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 신규 비빔밥 브랜드 ‘코리안 백스 비빔밥’를 정식 론칭하고 판매에 나섭니다. 양사의 만남은 글로버스가 더본코리아에 비빔밥 브랜드와 메뉴 제작을 먼저 요청해 이뤄졌습니다. 글로버스는 독일 내 60여개 하이퍼 마켓을 포함해 유럽 각지에 17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리테일 그룹입니다. 유럽 내 연매출 규모가 10조원에 이릅니다. 협업에 따라 더본코리아는 코리안 백스 비빔밥을 통해 독자 개발한 핵심 소스가 현지에서 그대로 구현되도록 메뉴 개발 및 조리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해 비빔밥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며 더본코리아는 현지 직원 교육 및 한식 소스 공급을 맡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소스를 중심으로 한 이번 유럽 진출은 기존 마스터 프렌차이즈(MF) 방식과 달리 점포 및 인력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일관된 맛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버스 푸드코트에서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건 더본코리아가 처음입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독일 론칭을 통해 유럽 내 한식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독일 시장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삼고 향후 성과를 바탕으로 체코, 러시아, 프랑스, 영국 등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유럽 각국 주요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비빔밥 같은 한식 메뉴를 선보이거나 한식 소스를 수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K소스 수출 사업도 확대합니다. 더본코리아는 K푸드 열풍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소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48종의 수출용 소스를 운영 중인데 조만간 8종의 수출용 소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규 소스 중 6종은 이미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2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신규 수출용 소스는 B2B(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에서 상시 활용 가능한 소스를 출시하며 온라인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입니다. 수출용 소스는 글로버스 푸드코트에 납품하는 소스와는 별개라는 설명입니다. 현재 더본코리아 산하의 프렌차이즈들은 브랜드명이나 상품 패키지에 백종원 대표의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향후 대형마트 등 유럽 주요 유통 채널에서 백 대표의 이미지가 담긴 K소스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외 소스 수출은 단순한 글로벌 진출의 의미를 넘어 주가 반등을 노리는 더본코리아의 핵심 전략입니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한때 주가가 6만4500원까지 오르며 기대감이 실적으로 나타나는 듯했으나 이후 내리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최저점을 기록한 5월 27일(2만5300원)과 비교하면 주가가 60% 넘게 하락했습니다.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농약용 분무기 사용, 농지법 위반 의혹, 일부 제품 원산지 표기 오류 등 각종 논란과 구설수가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백 대표는 각종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하고 300억원 규모의 가맹점주 지원책 발표, 본사 지원 통합 할인전, 상생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점주와 주주 달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 대표는 지난 5월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본코리아는 유통 사업에서 소스 개발 노하우와 관련해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스리라차, 타바스코, 굴소스처럼 전 세계인이 어디서나 한식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소스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음식과 소스까지 퍼지고 있는 기류는 해외에서 활로를 찾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분명 긍정적입니다. 이미 CJ제일제당, 대상 등 대표 식품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위한 협상이 한창입니다. K컬쳐 인기에 힘입어 고추장, 쌈장, 불고기 소스 등을 베이스로 한 소스 수출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한 프렌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지금 K소스가 각광을 받는 건 한식 자체가 유명해진 영향이 크다"며 "'이것만 넣으면 떡볶이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식으로 높아진 한식의 인기에 덩달아 한국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지 단순히 매운맛, 감칠맛 같은 개념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외에서도 한국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한식을 접하기에는 식당이 많지 않다 보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더 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소스를 개발하고 납품하는 게 훨씬 외국 소비자들에 대한 접근성이 편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소스를 수출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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