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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 핑 화웨이 순환 회장 “中 선전 세계적 5G 스마트도시로 만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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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9, 2020, 15:08:27

지난 17일(현지시간) ‘선전을 밝혀라: 5G 스마트도시 계획 발표’ 기자간담회 열어
궈 핑 순환 회장, 5G 상업적 성공 위한 연결성·클라우드·컴퓨팅 등 5대 핵심 요소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는 5대 기술 영역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선전을 세계적 5G 스마트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궈 핑(Guo Ping) 화웨이 순환 회장이 5G 스마트도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궈 핑 순환 회장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중국 선전에서 열린 ‘선전을 밝혀라: 5G 스마트도시 계획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화웨이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약 92개 이동통신사가 5G를 상용화했습니다. 5G 이용자 수는 1억명 이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궈 핑 순환 회장은 “글로벌 5G 구축의 첫 단계가 마무리 돼 5G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에서 5G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고 5G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웨이는 올해 초 국제이동통신표준화협력기구(3GPP)의 ‘릴리즈 16 표준’이 공식 채택돼 5G 기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궈핑 순환 회장은 5G 상업적 성공을 위해선 5대 기술 영역 간 시너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예컨대 ▲연결성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보급형 AI 등이 스마트도시 구축과 디지털 경제 성장에 필수적이라는 설명입니다.

 

화웨이는 연결성과 컴퓨팅 측면에서 확보한 강점을 활용해 이동통신사와 파트너들과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분야에 협력할 것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화웨이는 5대 기술 영역을 통합해 중국 선전을 글로벌 디지털 쇼케이스 도시로 만들 계획입니다.

 

화웨이가 제시한 5G 기반 스마트 도시의 핵심 요소는 3가지로 꼽힙니다. 우선, 스마트도시에 요구되는 5G 기반 지능형 네트워크는 도시의 가장 기초가 되는 유닛(Unit) 단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실시간 감지와 피드백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 스마트도시 시스템은 여러 산업과 정부 기관에서 수집되는 데이터 시스템을 통합해야 하는데요. 광범위한 데이터의 인터랙션(Interaction)을 단일 네트워크에서 관리해 통합된 지방정부 관리 체계 확립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AI기반 데이터와 앱을 통해 지방정부 지식을 중앙정부로 공유해 정부기관이 AI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스마트도시 시스템이 갖춰진 셈입니다.

 

궈 핑 순환 회장은 “디지털 쇼케이스 도시 구축의 목적은 지역사회 기업과 시민들에게도 우수한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세계에 보여주는 것이다”며 “이는 모든 도시의 시민들에게 지역 산업 강화, 삶의 질과 성취감 향상, 보다 효과적인 거버넌스를 통해 더 많은 발전 기회의 제공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오픈랩을 지속적으로 활용해 파트너사에 새로운 기능을 전수한다는 방침입니다. 파트너사와의 협업, 동반성장, 고객 응대, 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화웨이는 중국 선전을 5G 연결성의 도시에서 5G 지능형 도시로 전환 시키는데 도움이 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현지 고객 등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기로 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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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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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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