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13일의 금요일, ING생명과 함께 하쿠나마타타"

URL복사

Friday, March 13, 2015, 15:03:52

"행복한 일상 뒷받침하는 보험의 가치 알리는 캠페인"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불길함을 느끼는 13일의 금요일. ING생명은 특별하게 하쿠나마타타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정문국)13일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하쿠나마타타-아무 문제 없이 다 잘 될 거야이벤트를 진행했다. ‘ING생명과 함께라면 즐거운 금요일이 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것.

 

줄지어 늘어선 깨진 화분 옆에는 하쿠나마타타-아무 문제 없이 다 잘 될 거야푯말이 꽂힌 온전한 화분을 함께 세워졌다. ‘깨진 화분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하고 불길한 순간을 암시, 온전한 하쿠나마타타화분은 보험의 가치와 필요성을 강조한다.

 

ING생명은 이날 페이스북(www.facebook.com/INGLife.KR)과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하쿠나마타타 -아무 문제 없이 다 잘 될 거야'가 적힌 행운의 문구를 공유했다.

 

이 이벤트는 ING생명의 오렌지 플레이(Orange Play)’ 캠페인의 일환으로 흥미로운 소재로 보험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ING생명과 함께 13일의 금요일을 안심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박익진 ING생명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작은 근심과 걱정만 내려놓으면 우리의 일상은 생각보다 훨씬 즐겁고 행복한 일들로 둘러싸여 있다이러한 행복한 일상을 뒷받침하는 기반인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전달하려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ING는 고객의 행복한 일상과 함께하는 보험사로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마케팅을 계속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NG생명은 지난해 10월에 서울 중구 정동길에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오렌지 생각플래시 몹을 선보였다. 지난달 13일의 금요일에는 ‘Are you well insured?’라는 주제의 거리행사를 통해 보험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시민들과 나눈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