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베이코리아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2020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URL복사

Friday, September 11, 2020, 11:09:41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업계 최초 유료멤버십 높은 평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출시한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이 혁신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11일 스마일클럽 서비스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고객 만족, 서비스 가치 등을 정량화해 국내 산업서비스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스마일클럽은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업계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선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17년 4월 스마일클럽을 도입해 가입자에게는 G마켓, 옥션, G9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올해 기준 가입자는 200만 명입니다.

 

G마켓과 옥션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연회비 3만원을 내면 적립금 개념인 ‘스마일캐시’ 3만 5000원을 지급합니다. 가입 후 첫 한 달은 무료 체험 기간을 적용했습니다. 이외 각종 할인 쿠폰을 매달 제공하며 전용 고객센터도 별도로 운영합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해 전담배송 ‘스마일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금액 1%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합니다. 상업자 표시 카드(PLCC) ‘스마일카드’를 함께 사용하면 추가로 2%가 더해져 최대 3% 적립이 가능합니다.

 

지난 4월부터는 당일배송을 강화했습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G마켓과 옥션에서 마트, 슈퍼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배송받을 수 있는 ‘당일배송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합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쇼핑 멤버십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스마일클럽 회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쇼핑편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