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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엘케이, 을지대병원에 AI 의료시스템 구축…“매출 성장세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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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5, 2020, 15:09:37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의료 인공지능(AI) 개발기업 제이엘케이(322510)가 국내 대형병원과 손잡고 AI 병원을 구축한다. 1200개 이상 병상에 전사적인 AI 의료솔루션을 도입하는 국내 첫 사례로, 제이엘케이의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엘케이는 을지재단이 건립 중인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에 스마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이엘케이는 오는 2021년 3월 개원 예정인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에 AI 의료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기존에도 의료용 AI가 연구개발이나 테스트용으로 국내 대형병원에서 사용된 경우는 있었다. 하지만 식약처 인증을 받은 다양한 의료 AI 제품이 납품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은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국내 병원 중 가장 많은 AI 의료서비스를 갖추게 된다. AI를 통해 환자의 다양한 병증을 조기에 진단하고 맞춤형 진단 처방을 내리게 될 예정이다. 또 제이엘케이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외 의료 시장에 AI 기반 의료 진단 솔루션 보급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제이엘케이의 이번 수주는 국내 대형병원 AI 도입의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제이엘케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37개의 의료 AI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3억원 규모의 이번 계약은 올해 하반기 들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제이엘케이의 매출에도 날개를 달아줄 전망이다. 제이엘케이는 이달에만 총 33억원의 매출을 공시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올해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1600% 이상 증가했다는 게 제이엘케이의 설명이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 협업해 개발한 의료용 AI 시스템을 국내 대형병원에 첫 번째로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라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AI 병원 구축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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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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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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