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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챗봇’ 상담, 보험업무 전체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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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2, 2020, 10:09:56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러버스 2.0’ 개발..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퇴직연금과 대출 분야에만 적용되던 챗봇 상담을 보험 업무 전체로 확대합니다.

 

2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보험료 납입과 보험금 신청, 자동이체 계좌 변경, 계약사항 조회 등 보험 업무 문의에 대한 안내는 물론 보험료 납입면제, 보험금청구권과 같은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이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 챗봇 ‘러버스 2.0’을 개발·오픈했습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형 소통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챗봇 상담 도중 콜센터로 연결하면 상담 내용이 그대로 전달돼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교보생명은 설명합니다. ‘교보생명보험’을 검색하면 챗봇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올해 말까지 보험료, 대출가능금액 등 간편 조회부터 대출신청, 계좌변경 등 사무처리까지 가능하도록 챗봇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콜센터 상담 업무의 상당 부분도 챗봇으로 대체한다는 구상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카카오 AI 챗봇을 통해 고객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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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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