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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하이엠, 2020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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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3, 2020, 14:10:15

온라인 광고대행 업계 최초 ‘SS’등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온라인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이 2020년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서 ‘SS’등급을 받으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13일 트리플하이엠에 따르면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도록 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최종 선정 기업은 SS, S, A중 하나의 등급을 부여받게 됩니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평가항목은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과 문화인만큼 트리플하이엠은 해당분야에서 일,생활 균형기업임을 입증받은 셈입니다. 이중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한 일 7시간 단축근무제는 임직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일,생활 균형 정책으로 손꼽힙니다.

 

박혁 트리플하이엠 대표이사는 업계 최초로 시행한 정규 근로 시간 단축에 대해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지양하고 주어진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 여건을 통해 건전한 근로 문화를 정착하고자 한다”며 “일·생활균형을 위해 경영진부터 일과 삶을 바라보는 관점과 자세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트리플하이엠은 ▲취업하고 싶은 기업(2013년·이노비즈)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최우수상(2015년·산업통상자원부) ▲올해의 벤처상(2015년·중소기업청)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서울형 청년친화 강소기업(2016년·서울시) ▲하이서울브랜드기업(2018년·서울산업진흥원) ▲워라밸우수기업(2018년·고용노동부·잡플래닛) ▲고용환경개선우수기업(2018년·서울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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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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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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