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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 TV 무료 채널에 ‘한류콘텐츠’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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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5, 2020, 12:10:20

유럽 주요 국가에서 서비스..K팝 및 먹방 등 전용 채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LG 채널’에 ‘한류콘텐츠’를 추가합니다.

 

LG전자는 이달 중 유럽 주요 국가에 제공 중인 LG 채널에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채널을 늘린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24시간 방송 ‘YG TV’와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뮤빗(Mubeat)’, 음식 채널인 ‘먹방 TV’ 등입니다.

 

LG전자는 LG 채널 한류 콘텐츠 확대에 국내 미디어 그룹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산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계열사 뉴 아이디(NEW ID)와 협업했습니다. 유럽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김우택 NEW 회장은 “글로벌 TV 시장을 이끄는 LG전자와 유럽 시청자들에게 최신 한류 콘텐츠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뉴 아이디는 아시아 최고 디지털 방송 플랫폼 운영자로서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LG 스마트 TV에서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LG 스마트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채널 이용 고객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LG 채널로 무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수와 총 시청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네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유럽, 중남미 등에서 시청자 수가 대폭 늘었습니다.

 

LG전자는 LG 채널이 인기를 끄는 요인 유력 콘텐츠 공급사와 협업을 꼽았습니다. 최근 들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시청자 선호도를 반영해 무료 콘텐츠 양과 질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국내에 서비스하는 LG 채널 속 무료 채널 수는 지난 5월 새롭게 추가한 30개 채널을 포함해 총 112개에 달합니다.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는 현지 뉴스 채널과 함께 총 278개 채널과 영화 다시 보기 2천 편 이상을 제공합니다.

 

이상우 LG전자 HE사업본부 컨텐츠서비스사업담당 전무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LG 채널 서비스에서도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고객이 LG TV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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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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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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