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쿠팡이 제주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통해 지역 영세 소상공인이 전년 대비 17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쿠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소상공인이 위기를 맞았지만 쿠팡을 통한 온라인 진출이 영세 소상공인에게 기회가 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온라인 판로 개척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셈입니다.
쿠팡과 제주도가 지난 4월 시작한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은 제주 지역 업체 상품을 쿠팡이 미리 구매해 판매를 보장하는 형식입니다. 쿠팡과 제주도는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상품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에 약 1억4000만원 규모 예산을 투입했습니다.
쿠팡과 제주도가 협력한 결과 하우스감귤, 오메기떡, 블루베리 등 제주 지역 상품들이 전국으로 판매됐습니다. 김정열 제주 느영나영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학교 급식이 전체 매출 중 70%에서 80%를 차지했는데 코로나19로 중단돼 앞길이 막막했다”며 “쿠팡을 통해 올해 생산한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100% 판매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은 제주 지역 판매자들이 최소 비용으로 온라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쿠팡을 통한 온라인 진출을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전국으로 판로를 확대하는 성장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