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은 설계사가 고객을 만나 스마트폰 하나로 가입 상담부터 계약 체결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16일 KB손보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과 요청 사항을 반영해 보장 설계, 계약 전 알릴 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계약 체결 등 가입 전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존에는 가입설계를 위해 설계사가 사무실로 복귀해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습니다. 또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으면 앞서와 같은 절차를 다시 반복해야 했습니다.
KB손보를 이를 통해 휴일이나 업무시간 이외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져 가입에 걸리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KB손보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하루의 마무리는 고객 사무실 앞에서’라는 고객 중심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