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nsurance 보험

네이버파이낸셜, 중소상공인 의무보험 가이드 공개

URL복사

Friday, November 20, 2020, 09:11:50

SME 필수가입 보험 알려주는 서비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파이낸셜이 중소상공인(SME)에게 의무보험을 쉽고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무료 교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20일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의무보험별로 관할 부처가 다양하고 정보가 흩어져 있어 SME가 자신에게 해당하는 의무보험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고 보험 내용도 이해하기 복잡하다는 고충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ME는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에서 체크를 통해 주요 의무보험 7종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필수가입 의무보험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보장 내용부터 관련 법령 등 의무보험에 대한 방대한 내용도 쉬운 용어로 풀어낸 요약 버전과 일러스트 등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SME가 의무보험 미가입이나 중복가입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가입시점, 필요서류, 과태료, 유관 정부 부처 안내자료까지 사업자가 궁금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창업부터 영업을 개시하기까지 의무보험 가입시점 및 관련 서류 제출 시기 등 신규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있습니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네이버 로그인 없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향후 안내 대상 보험 종류를 SME를 위한 각종 의무•정책 보험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를 기획한 조예나 네이버파이낸셜 리더는 “SME와 신규 창업자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자원 낭비나 불이익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앞으로도 SME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LG전자, ‘고객의 마음으로’ 혁신 이어간다...우수 사례 선정

LG전자, ‘고객의 마음으로’ 혁신 이어간다...우수 사례 선정

2021.06.09 10:11:54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직원들의 혁신 활동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사내에 전파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9일 최근 상품기획·연구개발·영업·서비스·디자인·생산 등 사업 전반의 밸류 체인(Value Chain)에서 고객가치를 높인 우수 사례를 선정해 ‘고객경험 혁신상(The CX(Customer eXperience) Innovation Awards)’을 수여했습니다. 이 상은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파악해 선제적으로 사업에 반영하고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더 효과적으로 해결한 우수 사례들을 사내에 전파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고객감동을 위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조직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번에 총 11개 우수 사례를 선정했으며, 앞으로도 분기에 한 차례씩 혁신 사례들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대표 사례로는 올해 출시한 무선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를 디자인하고 개발한 것입니다. 올인원타워는 자동으로 무선청소기의 먼지통을 비워줘 고객이 별도로 먼지통을 분리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줬습니다. 또 청소기 거치 외에 다양한 액세서리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습니다.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 매뉴얼과 점자 가이드를 개발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한 사례도 선정됐습니다. 올해 일체형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에 점자 스티커를 부착해, 시각장애인이 터치 버튼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LG전자는 CS경영센터 주관으로 고객이 일상에서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회사에 직접 제안한 의견들 가운데 우수 사례를 선별해 2명의 고객에게도 시상하기도 했습니다. 한 고객은 드럼세탁기를 설치하는 공간의 바닥에 턱(단차)이 있어서 바닥이 고르지 못한 경우 제품이 수평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자재인 ‘레그 스토퍼(leg stopper)’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세탁기 하부에 이 자재를 설치하면 바닥에 턱이 있어도 제품 설치가 간편해집니다. LG전자는 사업성 검토 등 상품기획 단계부터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고려해 제품을 개발하는 PRM(Product Road Map) 프로세스에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김원중 LG전자 CSO부문 고객가치혁신담당은 “고객을 중심에 두고 일하는 조직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해 본질적인 경쟁력도 더욱 강화할 것”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