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상담서비스 ‘챗봇’과 고객별 상황에 맞춰 혜택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플랫폼’이 ‘에이아이플러스(AI+) 인증’을 받았습니다.
A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품의 신뢰성과 안정성 등을 검정하는 제도입니다.
1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인증을 받은 신한카드의 제품은 지난 2017년 6월에 상용화된 AI 챗봇 ‘파니’입니다. 파니는 고객에 맞는 카드 추천 등 빈도가 높은 400여개의 질문에 대해 일상어로 답변합니다. 또 영업·상담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지난해 5월에 첫선을 보인 초개인화 서비스는 고객의 TPO(시간·장소·상황)를 정확히 예측해 필요한 시점에 맞춤 혜택을 안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과 연계해 고객 관점의 AI 신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