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악사손보, 유튜브로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URL복사

Thursday, December 17, 2020, 11:12:34

전국 유치원 교사 대상 공모전도 개최..1월 20일까지 응모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악사손해보험(대표 질 프로마조)이 인기 키즈 유튜버 제이제이튜브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17일 악사손보에 따르면 올해는 예전과 다르게 온라인 교육 동영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매해 일선 학교와 유치원 등에 임직원들이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워진 데 따른 겁니다.

 

제작된 영상 중 ‘올바르게 횡단보도 건너기’를 다루는 편은 제이제이튜브의 서준이와 제빠가 출연해 교통안전 수칙을 전달합니다.

 

악사손보는 또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함께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도 엽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로 등원이 어려운 유치원생을 위한 비대면 교통안전교육 영상을 제작해 오는 1월 20일까지 응모하면 됩니다.

 

전국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총 상금은 500만원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은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는 코로나 확산이라는 특수한 상황에 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배너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