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친환경차 시장의 확대를 위해 판매된 전기버스 가격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2’를 펼칩니다.
이 캠페인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한금융지주가 추진 중이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 전략’을 친환경 교통시장에 접목한 프로그램입니다.
18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올 연말까지 전기버스 판매 1대당 10만 그린 마일리지(1마일리지=1원)를 적립해 환경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기부금은 도심 공원 내 ‘신한카드 에코존’ 구축에 쓰입니다.
신한카드 에코존은 녹색 지구를 만들어가는 지속가능(ESG) 프로젝트로, 토종꽃으로 꾸민 화단을 서울숲 내에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그린 모빌리티 캠페인’을 통해 실생활에서 더 많은 분들이 탄소 감축 노력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